한화자산운용 ‘PLUS ETF’, 작년 수익률 눈길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9 10:05:37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화자산운용은 ‘PLUS ETF(상장지수펀드)’가 지난해 국내외 ETF 수익률(레버리지·인버스 제외) 상위권에 대거 이름을 올렸다고 9일 밝혔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엔가이드 집계에 따르면 2025년 국내·해외 각각 수익률 상위 10개 ETF 가운데 PLUS ETF가 총 5개(국내 2개, 해외 3개) 포함됐다.

 

▲[자료=한화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은 ETF 후발주자임에도 2025년 가장 많은 ETF 상품을 수익률 상위 10위권에 진입시켰다. 

 

국내 ETF에서는 방산과 에너지 섹터가 두드러졌다. ‘PLUS K방산’은 연간 수익률 177.74%, 순자산 1조1968억원을 기록해 성과와 규모를 동시에 확보했다. ‘PLUS 태양광&ESS’도 연간 143.37% 수익률로 8위에 올랐다.

 

해외 ETF중에서는 반도체가 압도적이다. ‘PLUS 글로벌HBM반도체’가 연간 수익률 168.72%로 전체 1위를 기록했다. 이어 ‘PLUS 글로벌방산’(82.21%, 4위), ‘PLUS 글로벌희토류&전략자원산업’(77.86%, 7위)이 나란히 상위권에 포진했다.

 

‘선택과 집중’ 전략이 이 같은 성과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한화자산운용은 ETF 시장에서 단순히 상품 수를 늘리거나 외형 확장에 치중하기보다 경쟁 우위가 분명한 핵심 테마에 역량을 집중해왔다.

 

최영진 한화자산운용 부사장은 “방산·HBM(반도체)·전략자원처럼 구조적 성장 동력이 비교적 명확한 영역을 중심으로 라인업을 구축했다”며 “해당 테마를 깊게 가져가 투자자의 자산 증식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김원훈·엄지윤 '수상한 손님', 숏박스 세계관 착각 부르는 관세청 홍보영상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관세청이 인기 크리에이터 김원훈과 엄지윤이 출연한 새해 홍보영상을 공개하며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6일 관세청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로운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공개 직후 영상은 “숏박스 새로운 에피소드가 아니냐”는 반응을 이끌어내며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실제 웹 예능을 연상시키는 자연스러운 연출

2

'구립 한마음어린이집', 함께 키우는 시대를 준비하는 영아 보육의 현장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가정과 일이 병행되는 삶이 일상이 된 시대다. 맞벌이 가정이 늘어나면서 자녀 양육을 둘러싼 환경도 함께 변화하고 있다. 한편 여성의 경력단절 문제는 여전히 해결해야 할 사회적 과제로 남아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과거처럼 가정이 전적으로 책임지는 방식에서 벗어나, 맞벌이 여부와 관계없이 기관과 함께 아이를 키운다는 인식이 점차 보

3

티웨이항공, 유럽·시드니·밴쿠버 노선 얼리버드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오는 20일(화)까지 △유럽 △시드니 △밴쿠버 노선을 대상으로 장거리 노선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티웨이항공 장거리 노선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특가 프로모션으로 오는 4월 1일부터 10월 24일까지 탑승하는 항공권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대상 노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