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2022 동반성장 데이' 개최…150개 협력사 참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16 10:09:12
  • -
  • +
  • 인쇄
‘ESG 공동 실천 선언’ 이후 진행 경과 공유

SK㈜ C&C는 16일 경기도 성남시 SK-u타워에서 ‘2022년 동반성장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 이후 매년 열리는 동반성장 데이는 협력사(BP)와 지속적인 상생 및 ESG 실천 의지를 다짐하고 올해 동반성장 활동 성과, 내년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다.
 

▲ '2022 동반성장 Day'에서 신용운 SK C&C 구매담당이 참석자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SK C&C 제공]

 

이날 비대면 영상회의로 진행된 행사에는 신용운 SK C&C 구매담당을 비롯해 150개 협력사 대표 등이 참석했다.

박성하 SK C&C 대표는 영상 메시지를 통해 SK C&C와 함께 국내 산업 곳곳에서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며 동반성장을 이뤄온 협력사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이 회사는 올해 산업별 디지털 애셋 중심으로 협력사에 기술 이전과 전문 인력 육성, 시장 공동 발굴 등을 지원하며 함께 신규 고객 100여 곳을 확보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 9월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8년 연속 최고 등급인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해 동반성장 데이에서 함께 다짐했던 ‘ESG 공동 실천 선언’ 이후 진행 경과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SK C&C로부터 ESG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받은 이에이치코어‧소프트퓨전 등 협력사는 ESG 실천과 개선 효과 등을 참석자들에게 공유했다.

SK C&C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동반성장 지원과 공정거래·윤리경영 준수를 통해 협력사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150억 원 규모 동반성장 펀드를 조성해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는 한편 ▲동반성장투자재원 마련과 연구개발(R&D) 지원 ▲우수 인재 채용 온‧오프라인 교육 무상 지원 ▲ ESG 컨설팅 지원과 노무 컨설팅 ▲ 특허개방‧특허출원‧기술임치 등 기술 지원‧보호 ▲협력사 CEO 대상 세미나‧간담회 개최 ▲건강검진‧단체상해보험 지원 등 다양한 동반성장 경영활동을 지속한다.

신용운 구매담당은 “SK C&C는 앞으로도 협력사와 함께 디지털 기술력 향상과 공동 시장 발굴을 강화하며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경노 포스코 前 회장 별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포스코 2대 회장을 지낸 황경노 전(前) 회장(향년 96세)이 12일 별세했다. 황 전 회장은 포항제철소 창립 멤버이자 초대 기획관리 부장으로서 회사 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72년 상무 승진 후 1977년 회사를 떠나 동부산업 회장, 제철엔지니어링 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0년 다시 포항

2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3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