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2022 동반성장 데이' 개최…150개 협력사 참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16 10:09:12
  • -
  • +
  • 인쇄
‘ESG 공동 실천 선언’ 이후 진행 경과 공유

SK㈜ C&C는 16일 경기도 성남시 SK-u타워에서 ‘2022년 동반성장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 이후 매년 열리는 동반성장 데이는 협력사(BP)와 지속적인 상생 및 ESG 실천 의지를 다짐하고 올해 동반성장 활동 성과, 내년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다.
 

▲ '2022 동반성장 Day'에서 신용운 SK C&C 구매담당이 참석자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SK C&C 제공]

 

이날 비대면 영상회의로 진행된 행사에는 신용운 SK C&C 구매담당을 비롯해 150개 협력사 대표 등이 참석했다.

박성하 SK C&C 대표는 영상 메시지를 통해 SK C&C와 함께 국내 산업 곳곳에서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며 동반성장을 이뤄온 협력사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이 회사는 올해 산업별 디지털 애셋 중심으로 협력사에 기술 이전과 전문 인력 육성, 시장 공동 발굴 등을 지원하며 함께 신규 고객 100여 곳을 확보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 9월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8년 연속 최고 등급인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해 동반성장 데이에서 함께 다짐했던 ‘ESG 공동 실천 선언’ 이후 진행 경과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SK C&C로부터 ESG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받은 이에이치코어‧소프트퓨전 등 협력사는 ESG 실천과 개선 효과 등을 참석자들에게 공유했다.

SK C&C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동반성장 지원과 공정거래·윤리경영 준수를 통해 협력사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150억 원 규모 동반성장 펀드를 조성해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는 한편 ▲동반성장투자재원 마련과 연구개발(R&D) 지원 ▲우수 인재 채용 온‧오프라인 교육 무상 지원 ▲ ESG 컨설팅 지원과 노무 컨설팅 ▲ 특허개방‧특허출원‧기술임치 등 기술 지원‧보호 ▲협력사 CEO 대상 세미나‧간담회 개최 ▲건강검진‧단체상해보험 지원 등 다양한 동반성장 경영활동을 지속한다.

신용운 구매담당은 “SK C&C는 앞으로도 협력사와 함께 디지털 기술력 향상과 공동 시장 발굴을 강화하며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교원투어 여행이지, 겨울방학 영어캠프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원투어 여행이지가 동남아 겨울방학 영어캠프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대표 상품인 ‘쿠알라룸푸르 겨울방학 영어캠프 4주’는 말레이시아 수도이자 국제도시인 쿠알라룸푸르에서 한 달간 머물며 영어 실력을 집중적으로 키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출발부터 귀국까지 한국인 인솔 교사가 전 일정 동행해 안전 관리와 학습 지원을 책임

2

오리온 ‘찍먹’, 모디슈머 트렌드 속 인기몰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리온은 오!감자, 나쵸, 예감 등을 동봉된 소스에 찍어 먹는 ‘찍먹’ 제품들이 인기몰이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누적 매출액은 100억 원을 돌파하며, 동기간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찍먹의 대명사인 ‘찍먹 오!감자 양념바베큐소스맛’은 오!감자 전체 매출의 30%를 차지하며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3

'신랑수업' 장우혁, 오채이 위해 손수 도시락 "도시락도, 완두콩 하트도 처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신랑수업’ 장우혁이 오채이를 위해 손수 도시락까지 싸는 정성을 보인다. 10일(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80회에서는 장우혁이 오채이와 놀이공원에서 데이트를 하며 ‘설렘지수’를 상승시키는 모습이 펼쳐진다. 이날 장우혁은 집에서 콧노래를 부르며 도시락을 싼다. 앞서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