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이타서울과 ESG실천 앱에 '데이터플로깅' 기능 추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2-06 11:06:55
  • -
  • +
  • 인쇄
쓰레기 데이터화해 지역사회 공유하는 환경공헌 프로그램

SK㈜ C&C의 생활 속 ESG 실천 앱 ‘행가래’ 사용자 2만 5000명이 데이터플로깅을 통해 생활 속 환경 정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SK C&C는 6일, 비영리 기부 스타트업 이타서울과 ‘ESG가치 창출 확산 위한 행가래-데이터플로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SK㈜ C&C 강지현 매니저(왼쪽 하단), 이타서울 한유사랑 대표(오른쪽 하단)와 플로깅 참여 청년들이 기념 사진을 찍는 모습 [사진=SK C&C 제공]

 

지난 2016년에 설립된 이타서울은 데이터플로깅을 통한 환경정화 캠페인을 주도해 온 국내 대표 기부 스타트업이다.

데이터플로깅은 데이터와 플로깅을 합성한 말로 수거한 쓰레기를 데이터화해 지역사회에 공유하는 환경공헌 프로그램이다.

참여자가 쓰레기 수거 활동 내용을 이타서울이 개발한 데이터플로깅 웹앱 ‘이타시티’에 기록하면 탄소 절감량과 미세플라스틱 방지량 등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다.

이타서울은 지역사회 곳곳에서 약 4만여 회의 데이터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해 총 145만 개 쓰레기를 수거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양사는 SK C&C가 개발한 생활 속 ESG 실천 앱인 ‘행가래’에 이타서울 데이터플로깅 기능을 탑재한다.

먼저 SK C&C 구성원을 대상으로 ‘행가래 데이터플로깅’을 시범 운영하고 내년부터는 행가래를 도입한 기업·기관·학교 60곳으로 적용 범위를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행가래 앱은 ‘행복(幸)을 더하는(加) 내일(來)을 만들자’라는 의미를 담았다. SK C&C에서 지난 2020년 7월에 서비스를 시작한 생활 속 ESG 실천 앱이다.

도입하는 기업·기관 특성에 맞춰 일회용품 줄이기, 대중교통 이용, 쓰레기 똑똑하게 버리기 등 새로운 ESG 실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추가하고 있다.

이타서울은 자체 운영하는 자연정화 캠페인과 청년 지원 캠페인에 행가래를 도입해 ESG 실천 활동 범위를 넓힌다.

캠페인 참여자들과 함께 기획한 ESG 프로그램에 따라 진행되는 각종 ▲ESG 실천 활동 ▲사회적 기부 ▲자원봉사 활동 등 캠페인 주요 성과를 행가래 앱에 기록‧관리한다.

이외에도 양사는 그동안 펼쳐온 ESG 프로그램을 통해 축적한 ESG 실천 성과 데이터를 활용해 한층 객관적으로 측정 가능한 사회적 가치 측정 지표 개발에도 힘을 모을 방침이다.

한유사랑 이타서울 대표는 “지난 6년간 함께해온 10만 자원봉사자들과 데이터플로깅 활동가들이 행가래를 통해 사회 기여 활동을 확장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김성한 SK C&C SV담당은 “이번 이타서울과 협업을 통해 플로깅 참여층을 넓히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플로깅 성과도 측정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새해 첫 정기 세일…410개 브랜드 출동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은 오는 2일부터 18일까지 ‘2026 신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정기 세일에는 총 41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연중 가장 추운 시기로 꼽히는 1월 한파를 고려해 겨울 시즌오프 상품을 중심으로 한 할인 폭을 확대했다. ‘띠어리’, ‘꼼데가르송’, ‘폴스

2

신세계백화점, 새해 맞아 ‘신세계 페스타’ 대규모 세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새해를 맞아 대규모 할인 행사 ‘신세계 페스타’를 열고 소비 진작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일부터 전국 13개 점포에서 패션·잡화·리빙 등 3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신년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의 핵심은 ‘Good 福 DAY 특가 상품’이다. 스트리트 패션, 아동, 스포츠 장르를 중

3

현대백화점, 새해 첫 세일 돌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현대백화점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를 맞아 대규모 신년 할인 행사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1일 오는 2일부터 18일까지 압구정본점과 더현대 서울 등 전국 백화점 점포에서 신년 시즌 할인 행사 ‘더 세일(The Sale)’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패션·리빙·스포츠 등 300여 개 브랜드의 가을·겨울(FW) 시즌 상품을 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