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2022 동반성장 데이' 개최…150개 협력사 참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16 10:09:12
  • -
  • +
  • 인쇄
‘ESG 공동 실천 선언’ 이후 진행 경과 공유

SK㈜ C&C는 16일 경기도 성남시 SK-u타워에서 ‘2022년 동반성장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 이후 매년 열리는 동반성장 데이는 협력사(BP)와 지속적인 상생 및 ESG 실천 의지를 다짐하고 올해 동반성장 활동 성과, 내년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다.
 

▲ '2022 동반성장 Day'에서 신용운 SK C&C 구매담당이 참석자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SK C&C 제공]

 

이날 비대면 영상회의로 진행된 행사에는 신용운 SK C&C 구매담당을 비롯해 150개 협력사 대표 등이 참석했다.

박성하 SK C&C 대표는 영상 메시지를 통해 SK C&C와 함께 국내 산업 곳곳에서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며 동반성장을 이뤄온 협력사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이 회사는 올해 산업별 디지털 애셋 중심으로 협력사에 기술 이전과 전문 인력 육성, 시장 공동 발굴 등을 지원하며 함께 신규 고객 100여 곳을 확보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 9월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8년 연속 최고 등급인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해 동반성장 데이에서 함께 다짐했던 ‘ESG 공동 실천 선언’ 이후 진행 경과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SK C&C로부터 ESG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받은 이에이치코어‧소프트퓨전 등 협력사는 ESG 실천과 개선 효과 등을 참석자들에게 공유했다.

SK C&C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동반성장 지원과 공정거래·윤리경영 준수를 통해 협력사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150억 원 규모 동반성장 펀드를 조성해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는 한편 ▲동반성장투자재원 마련과 연구개발(R&D) 지원 ▲우수 인재 채용 온‧오프라인 교육 무상 지원 ▲ ESG 컨설팅 지원과 노무 컨설팅 ▲ 특허개방‧특허출원‧기술임치 등 기술 지원‧보호 ▲협력사 CEO 대상 세미나‧간담회 개최 ▲건강검진‧단체상해보험 지원 등 다양한 동반성장 경영활동을 지속한다.

신용운 구매담당은 “SK C&C는 앞으로도 협력사와 함께 디지털 기술력 향상과 공동 시장 발굴을 강화하며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씨엔푸드, 2026년 상반기 대규모 채용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 대표 식자재 유통 기업 씨엔푸드는 2026년 상반기 사업 확장과 조직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영업·SCM·물류·CS 등 핵심 직무 대규모 정규직 채용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모집 영역은 △지역 영업 담당(외근) △지역 영업 운영 담당(내근·CS/주문 운영) △SCM 담당(관리자급) △물류 현장 지원직 등 4개 직군이다. 먼저

2

아워홈의 겨울 미식 여행 장소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워홈은 겨울을 맞아 전국 주요 컨세션 매장에서 경상도의 특색을 담은 신메뉴 5종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봄 시즌 강원도, 여름 시즌 제주, 가을 시즌 전라도에 이어 이번 겨울은 ‘경상도’가 테마다. ‘얼큰 왕만두 순두부찌개’는 얼큰한 국물에 왕만두를 넣어 든든함을 더했다. ‘스팸 치즈 순두부찌개’는 순두부찌개에 스팸과 고

3

인천공항, 면세사업권 2개 신규 사업자 입찰공고...임대료 5~11% 인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11일 DF1 및 DF2 면세사업권의 신규 운영사업자 선정을 위한 입찰을 공고했다. 이번 입찰은 기존 사업자의 사업권 반납에 따라 새로운 운영사업자를 선정하기 위한 것으로, 여객의 면세쇼핑 편의 확보와 영업공백 최소화를 위한 신속하고 원활한 인수운영을 중점으로 삼았다. 입찰 대상 사업권은 향수·화장품, 주류·담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