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는 24일 DX(디지털전환) 전문 기업 랩포디엑스와 ‘기업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DX 변화관리 서비스 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랩포디엑스는 데이터 기반 고객 경험을 설계하고 DX 조직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기업들을 컨설팅하며 DX 변화관리를 돕는 회사다.
![]() |
▲ SK(주) C&C CI |
SK C&C의 고객 맞춤형 디지털 전환 트레이닝을 전담하는 ‘테크 트레이닝 센터’는 이번 협력을 통해 트레이닝 프로페셔널 서비스 중 ‘DX 변화관리’ 부분을 강화한다.
트레이닝 프로페셔널 서비스는 고객 DX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맞춤형 전문 트레이닝 프로그램이다.
일‧교육을 병행한 프로그램으로 ▲DX 역량 거버넌스 설계 ▲디지털 랩스를 통한 고객 맞춤형 디지털 교육 ▲고객 경험(CX) 디자인 등 DX 변화관리 컨설팅‧교육 ▲경연 플랫폼을 통한 디지털 경연대회 기획‧운영 ▲실제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를 통한 코칭(PBL) 등을 지원한다.
이번에 강화되는 ‘DX 변화관리 프로그램’은 ▲스킬‧마인드셋‧문화‧시스템을 아우르는 DX 역량 거버넌스 설계 ▲제품‧서비스에 대한 데이터 기반 새로운 가치 제안 기법 ▲마케팅‧제품 기획 등 현업에서 디지털을 활용하는 방법론 교육 등을 제공한다.
향후 각 기업이 고객 미래 행동과 상황까지 예측하고 각각의 고객에게 필요한 최적 제품과 서비스를 발굴할 수 있도록 디지털 기반 비즈니스 모델 변화관리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김진웅 랩포디엑스 대표는 “SK C&C의 산업별로 특화된 고객 맞춤형 DX 변화관리 서비스를 고도화함으로써 디지털 활용을 고민하는 많은 기업이 빠르게 디지털 혁신을 이룰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소병희 SK C&C 플랫폼BMO그룹장은 “SK C&C의 테크 트레이닝 센터를 통해 DX 역량 거버넌스 설계 및 DX 변화관리가 더해지면 디지털 전환 성공율은 더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SK C&C 테크 트레이닝 센터 경험을 원하는 기업은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