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랩포디엑스와 '디지털전환 변화관리 서비스' 협약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24 10:53:47
  • -
  • +
  • 인쇄
‘테크 트레이닝 센터’ DX 변화관리 강화

SK㈜ C&C는 24일 DX(디지털전환) 전문 기업 랩포디엑스와 ‘기업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DX 변화관리 서비스 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랩포디엑스는 데이터 기반 고객 경험을 설계하고 DX 조직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기업들을 컨설팅하며 DX 변화관리를 돕는 회사다.
 

▲ SK(주) C&C CI

 

SK C&C의 고객 맞춤형 디지털 전환 트레이닝을 전담하는 ‘테크 트레이닝 센터’는 이번 협력을 통해 트레이닝 프로페셔널 서비스 중 ‘DX 변화관리’ 부분을 강화한다.

트레이닝 프로페셔널 서비스는 고객 DX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맞춤형 전문 트레이닝 프로그램이다.

일‧교육을 병행한 프로그램으로 ▲DX 역량 거버넌스 설계 ▲디지털 랩스를 통한 고객 맞춤형 디지털 교육 ▲고객 경험(CX) 디자인 등 DX 변화관리 컨설팅‧교육 ▲경연 플랫폼을 통한 디지털 경연대회 기획‧운영 ▲실제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를 통한 코칭(PBL) 등을 지원한다.

이번에 강화되는 ‘DX 변화관리 프로그램’은 ▲스킬‧마인드셋‧문화‧시스템을 아우르는 DX 역량 거버넌스 설계 ▲제품‧서비스에 대한 데이터 기반 새로운 가치 제안 기법 ▲마케팅‧제품 기획 등 현업에서 디지털을 활용하는 방법론 교육 등을 제공한다.

향후 각 기업이 고객 미래 행동과 상황까지 예측하고 각각의 고객에게 필요한 최적 제품과 서비스를 발굴할 수 있도록 디지털 기반 비즈니스 모델 변화관리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김진웅 랩포디엑스 대표는 “SK C&C의 산업별로 특화된 고객 맞춤형 DX 변화관리 서비스를 고도화함으로써 디지털 활용을 고민하는 많은 기업이 빠르게 디지털 혁신을 이룰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소병희 SK C&C 플랫폼BMO그룹장은 “SK C&C의 테크 트레이닝 센터를 통해 DX 역량 거버넌스 설계 및 DX 변화관리가 더해지면 디지털 전환 성공율은 더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SK C&C 테크 트레이닝 센터 경험을 원하는 기업은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성수1지구 조합 “재입찰 한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반기 서울 강북권 최대 재개발 사업인 성수전략정비구역1지구(이하 ‘성수1지구’) 조합이 재입찰을 실시한다고 이달 6일 밝혔다. 성수1지구 조합은 이달 4일 대의원 회의에서 ‘기존 입찰지침 유지’ 결정에도 불구하고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승적으로 입찰지침을 변경, 다수의 건설사들이 입찰에 참여토록 할 방침이다. 조합의 재입찰

2

KT&G 상상마당, 전자음악 주제 전시 ‘전율’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G는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에서 오는 10월 19일까지 전자음악 장르의 전시회 ‘전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음악을 주제로 한 전시회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사운드 아티스트 4인의 작품이 공개됐으며, 전자음악 특유의

3

CJ CGV, 대학생 대외활동 ‘Campus Crew' 3기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 CGV는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CGV Campus Crew(이하 ‘캠크루’)’ 3기 활동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캠크루는 CGV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선발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3기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총 19명이 선발돼 한 달간 활동에 나섰다. 특히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