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화, 1500억 규모 자사주 매입 돌입..."주주환원 위해 소각 목적"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21 10:15:54
  • -
  • +
  • 인쇄

금호석유화학이 주주 환원을 위해 15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 신탁계약을 체결한다고 21일 밝혔다.

금호석유화학은 이번 계약 체결 이후 약 6개월간 1500억 원의 자사주를 매입한 뒤 이사회를 거쳐 전량 소각할 예정이다. 이는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신영증권 등 3개 증권사를 통해 진행된다.
 

▲ 금호석유화학 로고


자사주 매입·소각은 시장 유통 주식 수를 줄이고 주주의 주당 순이익(EPS)을 늘려 대표적인 주주환원 정책으로 꼽힌다.

금호석유화학은 지난해 NB라텍스 등 고부가 제품의 글로벌 수요 확대에 따라 사상 최대 규모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회사 측은 "NB라텍스는 과거 2007년 박찬구 회장이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눈여겨보고 선제적으로 사업에 돌입한 지 14년 만의 쾌거"라며 "주주에게 보답하는 차원에서 이번 자사주 매입 및 매입분 전량 소각을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올해 배당 규모도 역대 최대 규모가 될 전망이다.

금호석유화학은 오는 25일 열리는 정기 주주총회에서 1주당 보통주 1만 원과 우선주 1만 50원의 배당안을 제안했다. 이는 지난해 기준 보통주 4200원, 우선주 4250원보다 각각 두 배 이상 늘어난 금액이다.

이번 주주환원책에 따른 집행 자금은 총 4309억 원으로, 별도 당기순이익의 43.7%가량에 달해 창사 이래 최대 규모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을 통해 지속 가능한 주주환원 정책을 실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애경산업 포인트, ‘딥 클린 퀵 마스카라 리무버’ 완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애경산업은 자사 클렌징 전문 브랜드 포인트(POINT)가 다이소에서 선보인 '딥 클린 퀵 마스카라 리무버'가 온·오프라인 전체 공급 물량 완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포인트 딥 클린 퀵 마스카라 리무버는 지난 6월 다이소에 선보인 이후 SNS(소셜서비스)를 중심으로 인기를 누렸다. 해당 제품의 가격은 5000원으로

2

LG유플러스, 추석 맞아 해외 로밍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추석 연휴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들이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외 로밍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기내 와이파이 무료 제공 음성 통화 최대 40분 데이터 2배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이달 18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로밍패스 13GB(5만9000원)’ 이상 요금제에 가입하고

3

코오롱생명과학, 에코바디스 ESG 평가 ‘실버’ 획득…글로벌 신뢰도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코오롱생명과학(대표 김선진)이 글로벌 공급망 ESG 평가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실버(Silver)’ 메달을 받으며 국제 수준의 ESG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번 성과로 코오롱생명과학은 전 세계 평가 대상 기업 가운데 상위 15%에 올랐다.에코바디스는 UN 글로벌콤팩트(UNGC) 10대 원칙, 국제노동기구(ILO)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