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여성건강 인식 개선 달리기 '2025 핑크런' 참여

최정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3 10:20:16
  • -
  • +
  • 인쇄
유방암 예방교육·환우 지원…2년 연속 공식 후원
그룹 임직원·가족 150여명 동참…ESG경영 실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2일 여성건강 인식 개선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달리기 캠페인 '2025 핑크런(PINK RUN)'에 참여했다고 13일 밝혔다.


‘핑크런’은 유방암 인식 개선을 위해 참가비 전액이 유방암 예방교육과 환우 지원에 기부되는 달리기 캠페인으로 하나은행이 2년 연속 후원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유방암 자가검진 체험 ▲환우 응원 엽서 꾸미기 ▲SNS 참여 이벤트 등 달리기뿐만 아니라 유방암 예방과 조기 진단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 [사진=하나은행]

특히, 올해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장 평화광장에서 열린 ‘핑크런’ 행사에는 유방암 조기검진의 필요성을 알리고, 여성건강에 대한 인식 개선에 공감하는 그룹 임직원과 가족 등 총 15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이들은 일반 시민 5000여명과 함께 본인이 선택한 5km와 10km 코스를 각각 완주하며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달리기에 참여한 한 직원은 “유방암 예방의 달인 10월을 맞아 달리기로 건강도 지키고 여성건강에 대한 인식 개선에 동참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일상 생활 속에서 나눔을 실천하는 다양한 활동에 꾸준히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핑크런’을 주최하는 한국유방건강재단과 함께 자가검진 교육사업, 저소득 환우에 대한 치료비 지원 등 여성건강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아울러, 하나금융그룹은 오는 11월 자폐성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마라톤 '오티즘 레이스'에도 임직원과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국민은행-신복위, ‘KB희망금융센터 설치·운영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13일 신용회복위원회와 ‘KB희망금융센터 설치·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서울 영등포구 소재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이재연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과 이환주 KB국민은행장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KB국민은행은 이번 협약에 따라 취약계층의 경제적 재기 지원을 위한 전문적

2

빙그레, 친환경 전자제품 자원순환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전자제품의 친환경적인 회수와 재활용을 위한 자원순환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빙그레는 10월 14일 국제 전자폐기물 없는 날을 맞이해 E-순환거버넌스와 함께 이번 캠페인을 진행했다. 빙그레 임직원들은 가정과 사무실에서 사용하지 않는 전자제품을 자발적으로 수거해 올바른 분리배출과 지속가능한 자원순환에 기여했다. 이

3

컴투스홀딩스, ‘페이탈 클로’ 스팀 넥스트 페스트 참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홀딩스는 오는 21일까지 열리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에서 기대작 ‘페이탈 클로(Fatal Claw)’를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글로벌 PC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행사로 출시를 앞둔 전세계의 다양한 게임이 대거 참여한다. 해당 기간 동안 신작 게임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