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그룹 나노켐, 위드마스터스 MOU체결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0 10:21:22
  • -
  • +
  • 인쇄
가정용 오폐수 시스템 개발 협력
‘RT(혁신형 화장실)’ 개발 프로젝트 수행 상호 협력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귀뚜라미그룹 전자정밀 계열사 나노켐은 현장형 물 재생 위생 솔루션 개발 기업 위드마스터스와 ‘가정용 오폐수 시스템 개발 협력을 위한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 최영환 나노켐 최영환 대표(우)와 김종호 위드마스터스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귀뚜라미그룹]

지난 9일 귀뚜라미냉난방기술연구소 컨퍼런스룸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최영환 나노켐 대표이사와 김종호 위드마스터스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나노켐은 위드마스터스가 미국 게이츠 재단의 후원을 받아 개발 중인 차세대 위생 시스템 ‘RT(Reinvented Toilet, 혁신형 화장실)’ 프로젝트에 기술 협력을 제공하게 된다.

나노켐은 RT 제작에 필요한 마이컴(마이크로컨트롤러), 배풍기, 은나노필름 등 주요 정밀 전자부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RT 프로젝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빌 게이츠가 설립한 게이츠 재단에서 저개발국 위생 개선을 위해 2011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위생 혁신 사업이다.

위드마스터스는 삼성전자 글로벌품질혁신실장(사장)과 세트제조 담당 사장을 지낸 김종호 대표가 설립한 전문과학기술기업이다.

위드마스터스가 개발 중인 RT는 하수도 연결이 어렵고 깨끗한 물이 부족한 지역에서 위생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설계된 현장형 통합 위생 솔루션이다.

양사는 이번 기술 협력을 시작으로, 향후 RT 기술을 적용한 가정용·반려동물 위생 솔루션 등 추가적인 친환경 제품 개발 가능성에 대해서도 상호 협업을 논의할 계획이다.

나노켐 관계자는 “글로벌 프로젝트인 RT 시스템 개발과 제작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나노켐의 주요 정밀부품을 공급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위드마스터스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다양한 미래 친환경 사업에 나노켐의 기술력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맥도날드, 20일부터 35개 메뉴 가격 인상…평균 2.4%↑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맥도날드가 오는 20일부터 일부 메뉴 가격을 인상한다. 이번 가격 조정은 단품 기준 35개 메뉴에 적용된다. 평균 인상률은 2.4%다. 인상 폭은 100~400원 수준이다. 이에 따라 빅맥은 5500원에서 5700원으로 200원 오르고, 불고기버거는 3600원에서 3800원으로 200원 인상된다.회사 측은 고환율과 원재료비·인건비

2

NS홈쇼핑, 초등학교 입학생 임직원 자녀에게 입학 축하 선물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은 2026년 새학기를 맞아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임직원 자녀 22명에게 축하 선물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초등학교 입학 축하 선물’ 전달은 가족친화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회사가 매년 새학기를 앞두고 운영해 온 사내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입학 예정 자녀 22명을 대상으로 대표이사 명의의 축하 메시지 카드와 학용품

3

SK이노베이션, 베트남 3.3조 ‘LNG 빅딜’ 따냈다... 최태원표 ‘SEIC’ 적중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총 23억 달러(약 3조3,000억원) 규모의 베트남 초대형 액화천연가스(LNG) 발전 프로젝트 사업자로 최종 선정됐다. 국내에서 완성한 통합 LNG 밸류체인 모델을 해외에 그대로 이식하는 첫 사례다. SK이노베이션은 19일 베트남 국영 석유가스그룹 PVN 산하 발전사 PV Power, 현지 기업 NASU와 구성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