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대학생 팬슈머 클럽 ‘쏠-루션’ 3기 모집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8 10:28:36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대학생 팬슈머 클럽 ‘쏠-루션’ 3기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쏠-루션은 대학생 고객 관점에서 신한투자증권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는 팬슈머(팬+소비자) 클럽으로 2023년부터 시작해 올해 3회차를 맞았다. 신한투자증권 임직원과 함께 실무 과정에 참여하면서 실현 가능한 결과물을 도출하고 해결하는 역할을 한다.

 

▲[자료=신한투자증권]

 

국내외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와 면접 전형을 통해 20명을 선발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활동 기간은 내년 1월부터 4월까지 3개월이다.

 

선발 인원은 4명씩 팀을 이뤄 인공지능(AI) 영상 및 이미지 콘텐츠 제작, 기업 제휴 마케팅·협업 제안 등 매월 다양한 주제로 프레젠테이션을 수행한다. 임직원들과 실무 회의를 진행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한다.

 

활동 인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고 과정을 마친 인원에게 수료증이 수여된다. 최우수 1개 팀은 200만원의 포상금과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우수 2개팀은 각 100만원을 수상하며 최우수 활동 인원 2명은 3개월간 인턴십 기회를 얻는다.

 

신한투자증권은 청년 대상 역량 개발을 위해 금융 정보기술(IT) 인재 양성 프로그램 ‘프로디지털아카데미’ 7기 교육생도 모집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K디지털 트레이닝의 일환으로 금융 IT·클라우드·프로그래밍 등 6개월간 전액 무상 교육을 제공한다. 우수 수료자는 신입사원 공개 채용 시 서류전형 면제와 인턴십 기회를 받을 수 있다.

 

신한투자증권은 “MZ세대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서비스에 반영하고 금융 IT 분야에서 실질적 취업 역량을 키우도록 성장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이 금융산업에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초행파트너스, 2026년 금융 핵심은 ‘정보 격차 해소’…“AI 정보선별” 중심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초행파트너스가 2026년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8일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정보 격차가 금융 격차를 만든다'를 핵심 메시지로, 투자자가 시장을 읽는 기준을 정교화하고 데이터·기술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미나에서는 글로

2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3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