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 'AI 테크+ 2025'서 GPU 인프라·AI 플랫폼 공개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5 10:34:58
  • -
  • +
  • 인쇄
파트너사와 NHN 클라우드 AI Pavilion 결성해 홍보 부스 공동 운영, GPU·AI 기술력 공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엔에이치엔클라우드(이하 NHN클라우드)는 광주시가 주최하는 ‘AI TECH+ 2025’에 참가해 파트너사 및 지역 기업들과 함께 공동 부스를 운영하고 자사의 핵심 AI 인프라와 플랫폼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AI 테크+에 마련된 NHN클라우드 전시부스. [사진=NHN클라우드]

올해로 4회째를 맞은 AI TECH+는 호남 최대 규모의 AI 산업 전시회로, 최신 인공지능 기술과 융합 산업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다.

 

반도체·컴퓨팅·블록체인 등 ICT 분야를 비롯해 헬스케어, 모빌리티, 농업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는 AI 기술이 소개된다. 전시는 17일까지 사흘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며, 광주시·과학기술정보통신부·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학술대회 ‘AICON 2025’도 함께 개최된다.

 

NHN클라우드는 슈퍼브에이아이, 몬드리안에이아이, 로이드케이와 함께 ‘NHN Cloud AI Pavilion’을 결성해 공동 홍보 부스를 마련했다. 참관객은 이곳에서 NHN클라우드가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 GPU 인프라 ▲실시간 GPU 클러스터 서비스 ‘GPU Live’ ▲AI 개발 지원 플랫폼 ‘AI EasyMaker’ ▲ 협업형 AI 플랫폼 ‘Dooray! AI’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특히 NHN클라우드는 대규모 GPU를 단일 클러스터로 구축할 수 있는 기술력을 토대로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GPU 확보·운용지원 사업’ 수행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어 참관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전시에 소개하는 GPU Live는 NHN클라우드가 자회사 NHN인재아이엔씨와 공동 개발한 솔루션으로, 광주 국가 AI 데이터센터 인프라를 기반으로 운영되며 장비 구매·설치 없이 웹 콘솔이나 API를 통해 GPU 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이 가능해 생성형 AI 및 대규모 학습 환경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AI 연구·개발 단계에서 모델 학습, 성능 비교, 테스트, 배포까지 AI 프로젝트의 전체 과정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AI EasyMaker, 메일·메신저·업무 기능에 멀티 LLM과 보안을 결합한 협업 플랫폼 Dooray! AI도 공개한다.

 

파트너사도 다양한 AI 솔루션을 선보인다. 슈퍼브에이아이는 산업 특화 비전 파운데이션 모델 기반의 실시간 이상 탐지·대응 영상 분석 솔루션 ‘ZERO’를 전시하며, 몬드리안에이아이는 통합 MLOps 플랫폼 ‘Yennefer’와 원스톱 AI 어플라이언스 ‘MonBox’, 자율 제조 솔루션 ‘MonPlant’를 소개한다. 로이드케이는 기업 내부 데이터를 RAG+LLM 기반으로 분석해 보고서 작성과 민원 처리 등 업무를 자동화하는 ‘DO SOLUTION’을 전시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