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상하치즈, 후레쉬치즈 4종 리뉴얼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9 10:36:21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의 치즈 전문 브랜드 상하치즈가 후레쉬치즈 대표 4종의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리뉴얼된 제품은 ‘후레쉬 모짜렐라’, ‘후레쉬 모짜렐라 보코치니’, ‘후레쉬 리코타’, ‘그릭 리코타’이다.

 

▲ [사진=매일유업]

 

상하치즈는 2006년 후레쉬 모짜렐라를 시작으로 리코타치즈, 보코치니 등을 출시하며 국내 후레쉬치즈 시장을 선도해왔으며, 숙성하지 않은 치즈 본연의 신선하고 담백한 맛과 건강을 강조하며 일상에서 가볍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치즈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후레쉬 치즈 4종의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은 신선함을 강조한 하늘색 바탕에 전통적으로 치즈 제조 시 원유에서 유청을 분리하기 위해 사용하는 면보 패턴을 패키지 디자인에 구현해 후레쉬 치즈의 정통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후레쉬 모짜렐라와 보코치니는 실제 치즈 이미지를 활용해 직관성을 더했으며, 각각의 제품명도 선명하게 표기해 소비자들이 한눈에 종류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4종 제품 모두 투명 캡(뚜껑)을 적용하여 사용 후 보관의 편의성을 높였다.

 

후레쉬 모짜렐라와 보코치니는 저온 숙성 방식을 통해 영양 손실을 최소화하는 제조 설계와 스트레칭 공법을 사용해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후레쉬 모짜렐라는 100g 용량 한 통에 단백질 19g, 칼슘 650mg이 담긴 고단백·고칼슘 제품으로 담백한 풍미와 풍부한 영양이 특징이다. ▲후레쉬 모짜렐라 보코치니는 이탈리어로 ‘작은 한 입’이라는 뜻으로,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의 모짜렐라 치즈이다. 저나트륨에 고단백·고칼슘을 더해 건강 관리를 위해 식단에 더욱 신경 쓰는 소비자들에게 추천한다.

 

▲후레쉬 리코타는 2016년에 처음 선보인 제품으로 기존 이탈리아 전통 제조 방식을 바탕으로 한국인 입맛에도 잘 맞는 레시피로 재탄생했으며, 보존료·안정제·색소 무첨가로 ‘3무(無)’ 원칙을 지켰다. 

 

▲그릭 리코타는 바이오 그릭요거트를 넣어 입안에서 부드럽게 퍼지는 산뜻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리뉴얼 출시를 통해 그릭요거트를 14.8% 함유(기존 제품 대비 40%)하여 산뜻한 맛을 더욱 강조했으며, 한 통에 단백질 16.5g을 함유한 고단백 치즈로 설계됐다.

 

상하치즈 후레쉬 치즈 4종은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추천 레시피로 후레쉬 모짜렐라는 신선한 토마토와 바질로 만든 카프레제 샐러드, 모짜렐라 보코치니는 상큼한 방울토마토와 함께 지중해식 샐러드로 즐기기 좋다. 리코타 치즈는 샌드위치나 샐러드, 그래놀라와 곁들여 산뜻한 한 끼로 활용할 수 있다.

 

상하치즈 후레쉬 치즈 제품 구매는 전국 대형마트와 체인슈퍼,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 및 네이버 직영스토어와 쿠팡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도 가능하다.

 

매일유업 상하치즈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단순히 포장 디자인을 바꾸는 것을 넘어, 상하치즈가 추구하는 신선함과 정통성의 가치를 고객들이 시각적으로 느끼고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며 “최근 건강을 위해 후레쉬 치즈를 활용한 식단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난 만큼, 건강과 맛 모두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앤컴퍼니그룹, '가족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임직원 봉사활동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이 ‘가족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10일 한국앤컴퍼니그룹에 따르면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8일 용인 수지구 한빛초등학교와 대전 대덕구 새여울초등학교에서 동시 진행됐으며, 그룹 임직원과 가족 160여 명이 참여했다. '벽화 그리기'는 학교 내외 공간에 그림을 그려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2

현대백화점, 비클린 스페셜 위크 행사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이 스킨·헤어 케어가 필요한 겨울 시즌을 맞아 뷰티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9일까지 더현대 서울, 판교점을 비롯한 전국 비클린 매장에서 ‘비클린 스페셜 위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비클린은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되어 있거나 동물실험을 진행하지 않고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패키지를 사용하는 등 지속가능성을

3

대한항공·인하대병원, ‘제1회 항공응급콜 전문성 및 리스크 관리 심포지엄’ 공동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한항공은 7일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에서 항공응급콜 위탁 운영 기관인 인하대병원과 공동으로 ‘제1회 항공응급콜 전문성 및 리스크 관리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최근 고령 환자 승객이 늘고 장거리 노선이 확대됨에 따라 갑작스런 기내 응급 의료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인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