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 6’ 디자인 첫 공개…새 엠블럼도 적용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6-29 10:36:46
  • -
  • +
  • 인쇄
‘프로페시’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친환경 소재 적극 사용

현대자동차의 두 번째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6’가 드디어 완전한 모습을 드러냈다.

현대차는 29일 전기차 전용 브랜드 아이오닉의 두 번째 모델인 아이오닉 6의 내·외장 디자인을 최초로 공개했다.
 

▲ 현대차 아이오닉 6 측면 [현대자동차 제공]

 

아이오닉 6는 현대차의 전기 콘셉트카 ‘프로페시’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공기역학을 고려한 유선형 실루엣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6에 새로운 디자인 유형인 ‘일렉트리파이드 스트림라이너’를 적용했다. 유선형 디자인을 강조한 전동화 차량을 의미한다.

아이오닉 6는 아이오닉 5에 이어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가 적용된 현대차의 두 번째 모델이다. 전용 전기차의 장점인 긴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독특한 비율과 함께 공간성을 확보했다.
 

▲ 현대차 아이오닉 6 전측면 [현대자동차 제공]

 

헤드라이트에는 파라메트릭 픽셀 라이트가 적용됐다. 아이오닉 브랜드의 상징과도 같은 파라메트릭 픽셀은 아이오닉 6의 전면 매트릭스 LED 램프와 리어 스포일러 등에 약 700개 이상의 픽셀로 형상화됐다. 

 

새로운 현대 엠블럼도 적용했다.

 

기존 입체 형상의 크롬 도금 대신 알루미늄 소재의 얇은 평면 형태로 새로 제작된 현대 엠블럼은 향후 현대차가 선보이는 신차에도 적용될 계획이다. 

 

에서는 유선형의 윈도우 라인(DLO)이 가장 눈에 띈다. 후면부 리어 스포일러에는 파라메트릭 픽셀 보조제동등(HMSL)이 적용됐다.

 

▲ 현대차 아이오닉 6 후측면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차는 아이오닉 6의 내장 디자인에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 테마 ‘인사이드 아웃’을 적용했다. 누에고치를 연상시키는 코쿤(Cocoon)형 인테리어가 도입됐다. 투명 소재가 적용된 도어 사이드 가니시도 특징이다.

스티어링 휠 위 4개의 점으로 표현된 라이팅은 관습적인 로고 배치에서 벗어나 운전자가 차와 교감하는 기능적 요소를 탑재했다.

현대차 최초로 적용된 듀얼 컬러 앰비언트 무드램프가 적용됐다. 상‧하단 각기 64가지로 도합 4096가지 조합을 독립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비행기 날개 끝단이 꺾여 올라간 ‘윙렛’ 형상이 적용된 DSM(디지털 사이드 미러), 일체형 대시보드와 2열 도어 암레스트 등이 도입됐다.

또한 수명이 다한 폐타이어 재활용 도료와 식물성 원료 기반 도료 등이 도색에 사용됐다. 이와 함께 친환경 가죽과 재활용 플라스틱 원단을 사용한 시트, 폐어망 재활용 원사로 제작한 카펫 등 친환경 소재를 곳곳에 적용했다.
 

▲ 현대차 아이오닉 6 실내 [현대자동차 제공]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장(부사장)은 “아이오닉 6는 기술과 미학의 감성적 융합”이라며 “전동화 시대를 맞이한 엔지니어‧디자이너가 함께 고객 중심의 가치를 고민해 만들어낸 개성적 스트림라인 디자인”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이날 아이오닉 6 디자인 공개와 함께 세계 주요 랜드마크 디지털 전광판에 아이오닉 6 3D 디자인 언베일 필름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서울 K-POP 스퀘어 ▲런던 피카딜리 서커스 ▲뉴욕 타임스 스퀘어 빅 카후나에 동시에 상영된다.

이 차량은 내달 ‘아이오닉 6 월드프리미어’와 함께 세부 사양을 공개하고 '2022 부산모터쇼'에서 국내 고객들에게 실제 모습을 공개할 예정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이엔테라퓨틱스, 7,500억 ‘비마약성 진통제’ 기술 수출… 2027년 IPO 속도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아이엔테라퓨틱스가 7,500억원(미화 5억 달러 이상) 규모의 비마약성 진통제 기술수출 계약을 성사시키며 신약개발 역량을 입증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아이엔테라퓨틱스는 미국계 바이오기업 니로다 테라퓨틱스와 차세대 진통제 후보 ‘아네라트리진(Aneratrigine)’에 대한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선수금을 수령했다. 향후 18개

2

박정민부터 이채민까지...‘K-브랜드지수’ 배우 부문 TOP10 순위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배우 부문 1위에 박정민이 선정됐다고 18일 발표했다.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3

소노인터내셔널, 크리스마스·연말연시 기념 이벤트 마련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풍성하고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마련한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동계 레저 시즌을 맞아 비발디파크에서 다채로운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12월 31일 밤 11시에는 새해를 앞두고 브라스밴드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횃불 스키, LED 라이딩, 불꽃놀이가 이어져 한 해의 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