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한국소비자학회 '2025 소비자 중심 제품혁신 대상' 수상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0 10:39:57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비맥주가 한국소비자학회 주관 ‘제18회 2025소비자대상’에서 ‘소비자 중심 제품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변화하는 소비자 취향과 음용 환경을 면밀히 분석해 이를 기획·개발에 반영하는 오비맥주의 제품 혁신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로 풀이된다. 오비맥주는 건강 지향 소비 확산, 맛의 다양화, 새로운 음용 경험 등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포트폴리오 혁신으로 심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사진=오비맥주>

 

‘소비자대상’은 국내 대표 소비자 학술 단체인 한국소비자학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2007년부터 매년 소비자 지향적 우수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 시상식은 5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렸다.

 

오비맥주는 카스 중심의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개발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카스 라이트’, ‘카스 0.0’, ‘카스 레몬 스퀴즈 0.0’ 등을 선보였으며, 올해 8월에는 국내 최초로 알코올, 당류, 칼로리, 글루텐을 모두 제거한 ‘4無(무)’ 콘셉트의 ‘카스 올제로(Cass ALL Zero)’도 선보였다.

 

오비맥주는 새로운 맛을 찾는 소비자 요구를 기반으로 ‘카스 레몬 스퀴즈’와 고도수 버전인 ‘카스 레몬 스퀴즈 7.0’ 등을 출시하며 기존 라거 제품 외에도 플레이버 제품의 라인업을 강화했다. 극심한 더위가 기승을 부린 올 여름에는 '시원함'을 극대화시킨 ‘카스 프레시 아이스’를 선보였다.

 

또한, 부드러움과 풍성한 거품이 맥주시장 소비자 트렌드로 떠오르자 오비맥주는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 ‘한맥’ 특유의 부드러운 거품을 생맥주처럼 즐길 수 있는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 캔’을 내놓기도 했다.

 

오비맥주의 제품 혁신은 시장 성과로 이어졌다.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는 2012년부터 13년 연속 국내 맥주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카스 프레시’는 2025년 1분기 가정용 시장에서 점유율 48%로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품질 평가에서도 오비맥주의 브랜드파워와 제품력은 인정받고 있다. 오비맥주 카스는 글로벌 브랜드 평가기관 ‘브랜드 파이낸스’가 발표한 ‘2025 세계 맥주 브랜드 가치 50’에서 국내 맥주 브랜드 중 유일하게 23위에 올랐다. 

 

또한 ‘2025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카스 0.0’가 5년 연속, ‘카스 프레시’와 ‘카스 라이트’가 6년 연속 수상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한맥’도 같은 품평회에서 5년 연속 수상했으며, 2023년부터 3년 연속 최고 등급인 ‘3스타’를 획득해 국내 주류업계 최초로 ‘크리스탈 테이스트 어워드’를 받았다.

 

심교선 오비맥주 전략·이노베이션 상무는 “이번 수상은 소비자의 목소리를 제품 개발의 출발점으로 삼아 온 오비맥주의 제품 개발 전략이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국내 1위 맥주 기업으로서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소비자 만족을 위해 혁신을 멈추지 않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펄어비스 붉은사막, PS 스토어 2026 기대작 선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펄어비스는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 ‘붉은사막(Crimson Desert)’이 2026년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2026년 PS5로 출시될 최고의 기대작 (Most Anticipated Games Coming to PlayStation 5 in 2026)’으로 소개됐다고 10일 밝혔다. 소니는 붉은사막을 포함 ‘마블 울버린’,

2

테더 공동창업 억만장자 브록 피어스, 마이애미서 ‘Lost Tesla Art Car’ NFT 자선 경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테더(Tether)의 공동창업자이자 암호화폐 업계의 대표적 억만장자 인물인 브록 피어스(Brock Pierce)가 마이애미 아트 위크 2025 기간 열린 BitBasel Miami에서 The Lost Tesla Art Car Project를 위한 특별 자선 경매의 공식 경매사로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기술, 디지털 예술,

3

[포토] 해피니스CC 양진석 회장, 나주시에 인재육성기금 2천만 원 기탁…나주시 “혁신 행정과 나눔이 만드는 도시 성장”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양진석 해피니스CC 회장이 9일 나주시청에서 인재육성기금 2천만 원을 기탁하며 3년간 총 6천만 원의 지역 인재 지원을 이어가자, 나주시는 시민·기업·행정이 협력하는 상생 기반이 시정 혁신의 중요한 동력이라고 강조했다. 윤병태 시장은 “지속적인 나눔이 도시의 미래 경쟁력을 높이고, 시정의 다양한 성과가 시민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