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물가 고공 행진 중인데 축산물 시세 10월까지 상승 예상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1 10:40:48
  • -
  • +
  • 인쇄
미트박스, 사업자 재고 확보 타이밍은 바로 지금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국내 최대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 미트박스(대표 김기봉, 서영직)가 축산물 시세 및 전망을 살필 수 있는 시황 전망 리포트를 발행했다.


미트박스가 발표한 리포트에 따르면 8월 초중순 이후부터 10월까지 축산물 시세의 꾸준한 상승이 예상되며, 이에 따라 미트박스 사업자 회원의 경우, 미리 재고를 확보해 놓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판단된다.  

 

▲미트박스가 축산물 시황 리포트를 발간했다[사진=미트박스]

이외에도 리포트에서는 한우, 수입소, 한돈, 수입돼지, 계육 등 축종별 지수를 분석, 각 축종의 동향을 살펴볼 수 있다. 한우의 경우, 공급과잉 및 경제 상황으로 인한 지속적인 가격 하락 추세를 예상했으며, 미국산 수입소의 경우, 현지 가격이 오르기 시작한 상반기 계약분이 들어오는 연말부터 가격이 오를 것으로 전망했다. 

 

더불어 수입돼지 지수는 장기적으로 봤을 때 꾸준히 우상향 중이며, 돼지의 주요 사료인 귀리 가격 상승 추세 및 명절 이슈 등에 따라 추후 가격에 변동이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미트박스는 축산물 시황 리포트를 통해 축산물 시세 동향 및 변화를 보여주고, 이후 3개월까지의 흐름을 예측하여 이를 ‘미트박스 지수’로 나타냈다. 

 

‘미트박스 지수’는 코스피 지수처럼 국내외 시장 내 전반적인 축산물 거래량과 가격 변동 추이를 분석하여 축산시장의 평균 시세를 종합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새로운 지수다. 지숫값은 미트박스에서 판매하는 주요 품목의 가격, 부위별 중량 가중치 등 미트박스 내 지표들을 활용해 산정했다.

예측값 분석에 있어 10년간 축적된 미트박스 DB를 활용하였으며, 과거 트렌드와 계절적 특성을 반영한 머신러닝 알고리즘으로 가격 흐름을 예측했다. 평균 오차는 5% 내외로 가장 최근 실시한 검증에서는 3.17%의 오차가 발생, 높은 정확도를 보였다. 리포트는 매달 정기 발행될 예정이며, 미트박스 홈페이지 내 ‘시장동향’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트박스 관계자는 “축산물 직거래 전문 플랫폼으로서 소상공인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미트박스는 고객 편의를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바디프랜드, 추석 연휴에 공유안마의자 서비스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가 추석 연휴 전국 곳곳에서 휴식이 필요한 고객들을 ‘공유안마의자’로 맞이한다고 1일 밝혔다. 바디프랜드 공유안마의자는 사람들이 집이 아닌 공간에서도 마사지를 받으며 쉼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라운지를 조성하고, 마사지체어를 이용하게 만든 서비스이다. 현재 주요 공항, 터미널, 휴게소, 호텔·리조트, 영화관, 쇼핑몰 등을

2

대명스테이션, 소노스테이션으로 사명 변경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명소노그룹의 라이프 서비스 전문기업 대명스테이션이 소노스테이션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브랜드 또한 ‘대명아임레디’에서 ‘소노아임레디’로 새롭게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명 변경은 지난 2019년 대명소노그룹이 브랜드를 ‘대명’에서 ‘소노’로 브랜드를 바꾼 이후 6년 만의 변경이다. 대명스테이션은 최근 정기 주주총회에서 소노스

3

교원구몬, ‘스마트구몬 마이러닝’ 론칭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원구몬은 방문 및 화상 학습관리 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셀프학습 서비스 ‘스마트구몬 마이러닝’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교원구몬은 학원 수업과 병행하며 학습지를 통해 자기주도학습 완성이 필요한 중고생 또는 바쁜 일상 속에서 자기계발을 희망하지만 방문 및 화상 학습관리 일정을 맞추기 어려운 성인회원 등이 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