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회장, 트럼프 주니어 등 美 정재계 인사들과 잇단 만남 '광폭 행보'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1 10:41:59
  • -
  • +
  • 인쇄
트럼프 주니어·리플렉션 AI·파라마운트 등 접촉
정용진, 직접 신세계그룹 미래 먹거리 발굴 집중

[메가경제=정호 기자]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미국 플로리다와 로스앤젤레스(LA)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남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를 비롯한 미국 정·재계 인사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21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정 회장은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J.D. 밴스 미국 부통령이 주최한 성탄절 만찬에 참석한 데 이어,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와 미샤 라스킨 리플렉션 AI 창업자, 데이비드 엘리슨 파라마운트 스카이댄스 최고경영자(CEO) 등과 잇따라 회동하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사업 확장 가능성을 논의했다.

 

▲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사진=연합뉴스]

 

정 회장은 플로리다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트럼프 주니어를 비롯해 투자회사인 1789캐피탈 경영진과 만났다. 이 자리에는 1789캐피탈 공동 창업자인 오미드 말릭과 크리스토퍼 버스커크 등이 참석했다. 1789캐피탈은 트럼프 주니어가 참여하고 있는 투자회사다.

 

이날 정 회장은 플로리다 팜비치 개발 사업에 신세계그룹이 참여하는 방안을 논의했으며, 신세계그룹은 해당 사업의 타당성을 검토할 예정이다.

 

리플렉션 AI의 창업자 미샤 라스킨은 정 회장과의 면담을 위해 플로리다를 직접 찾아 신세계그룹과의 협력 방안을 제안했다. 양측은 신세계그룹의 주요 사업 전반에 리플렉션 AI의 기술을 접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논의했다.

 

구체적으로는 자율형 AI 에이전트를 상품 기획과 소싱, 공급망 관리, 매장 운영, 마케팅, 판매, 고객 서비스 등 유통 전 과정에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했다. 자율형 AI 에이전트는 사람의 지시 없이 목표를 이해하고 계획을 수립한 뒤 실행과 결과 평가, 수정까지 스스로 수행하는 리플렉션 AI가 개발 중인 시스템이다.

 

리플렉션 AI는 구글 딥마인드 핵심 연구진이 창업한 회사로, 최근 엔비디아 등으로부터 20억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미샤 라스킨은 버클리 인공지능 연구소를 거쳐 구글 딥마인드의 ‘제미나이’ 프로젝트에서 주도적 역할을 수행한 개발자 출신이다.

 

플로리다 일정을 마친 뒤 LA로 이동한 정 회장은 18일 데이비드 엘리슨 파라마운트 스카이댄스 CEO와도 만났다. 엘리슨은 오라클 공동 창업자인 래리 엘리슨의 아들로, 할리우드 제작사 스카이댄스를 설립했으며 지난해 파라마운트를 인수해 합병 회사의 CEO를 맡고 있다. 최근에는 워너브러더스 인수 경쟁에도 참여하고 있다.

 

정 회장과 엘리슨은 신세계그룹과 스카이댄스그룹 간 시너지를 높이기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화성국제테마파크 투자 협력 진행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파라마운트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상품 개발 가능성도 검토했다. 신세계그룹은 지난해 화성국제테마파크 개발을 위한 글로벌 브랜드 파트너사로 파라마운트를 선정한 바 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정용진 회장이 워싱턴 D.C.와 플로리다, LA로 이어지는 광폭 행보를 통해 미국 정·재계 최고위급 인사들을 잇달아 만나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있다"며 "다양한 사업 협력 논의를 통해 신세계그룹의 미래 성장 동력 발굴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2

롯데백화점, '코리아그랜드세일' 참여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백화점이 다음해 2월 22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주관하는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 ‘코리아 그랜드 세일’에 참여해 외국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21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먼저, 구매 금액의 20%를 롯데상품권으로 돌려주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패션·뷰티 카테고리 내 단일

3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UN세계식량계획 구호 현장'서 글로벌 맹활약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가 UN의 구호 활동에 지속 가능성과 효율성을 더했다. 현대차는 UN 소속의 식량위기 대응 기구인 세계식량계획(WFP, World Food Programme)에 아이오닉 5 차량 8대와 충전 인프라를 기증했다. 기증 차량들이 구호 현장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통해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영상을 공개했다고 21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