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저축은행, '모이Go모임통장' 출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5 10:42:29
  • -
  • +
  • 인쇄
모임 관리 특화 상품
인원 따라 최고 연 2.7% 금리 제공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애큐온저축은행은 모임 회비 관리와 일정 공유 기능을 갖춘 '모이Go모임통장'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 ‘모이Go모임통장’이미지 [사진 제공=애큐온저축은행]

이번 상품은 가족 단위, 커플, 동호회 등 다양한 목적의 모임 자금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모임장은 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모임원을 초대하고 회비 납부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회비 미납 모임원에게는 앱으로 직접 회비 납부를 요청해 별도 연락 없이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모임원들은 통장 잔액과 입출금 내역을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공유해 투명한 모임 운영이 가능하다.

앱 내에서는 모임 게시판과 모임 일정 기능도 제공한다. 모임 게시판에서는 공지 사항 등을 게시하고, 모임 일정에서는 캘린더를 통해 정기 일정을 등록하거나 입출금 내역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일정 등록 시 다양한 스티커로 꾸밀 수 있도록 재미 요소를 더했다. 또한 모임장은 1인당 최대 10개 계좌까지 개설할 수 있어 여러 모임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금리는 기본 연 2.0%가 적용되며, 모임 인원 조건을 충족하면 연 0.7%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모임장 포함 2명 이상일 경우 500만원까지, 4명 이상일 경우 최대 1000만원까지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내달 28일까지 두 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번째는 모임장 포함 2명 이상 모임을 구성하고 통장에 1만원 이상 입금하면 추첨을 통해 ▲모임 지원금 100만원(2명) ▲모임 지원금 30만원(10명)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5만원(30명) ▲스타벅스 상품권 1만원(100명)을 증정한다.

또한 첫 번째 이벤트 참여 후 모임 일정을 1개 이상 등록한 고객 가운데 50명을 선정해 깐부치킨 모바일금액권 2만원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뱅킹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큐온저축은행 관계자는 모임 문화가 활성화되면서 단순 입출금 기능을 넘어 회비 관리, 일정 공유 등 실제 모임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통합한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실제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금융 상품을 개발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마사회-현대아울렛 가산점, 말의 해 맞이 '특별전시'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마사회와 현대아울렛 가산점이 2026년 병오년 말의 해를 맞아 말(馬)을 주제로 한 특별 전시를 공동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1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현대아울렛 가산점 1층과 4층 전시 공간에서 진행되며, 말의 아름다움과 한국 경마의 역사를 대중에게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1층 타미힐피거 매장 앞에서는 ‘한국마사회와

2

차헬스케어, 서초 헌인타운에 ‘커넥티드 헬스케어’ 도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차바이오텍 계열사 차헬스케어가 차움, 헌인타운개발과 손잡고 주거단지 기반 커넥티드 헬스케어 모델을 구축한다.차헬스케어는 7일 서울 서초구 헌인마을 ‘르엘 어퍼하우스’에 커뮤니티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도입하기 위한 3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해외 의료서비스 사업 경험을 기반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확장

3

KZ정밀 "영풍 경영협력 계약 '블랙박스' 논란…장형진 고문 즉시항고에 의혹 더 짙어"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영풍 장형진 고문이 영풍과 한국기업투자홀딩스(MBK파트너스 소유 법인)가 체결한 경영협력 계약의 공개를 거부하며 즉시 항고를 제기했다. 이는 영풍과 장형진 고문이 1년 넘게 고려아연에 대한 적대적 M&A(인수합병)에만 몰두한 나머지 정작 자사의 기업가치와 주주 권익 제고에는 소홀히 했다는 의혹을 더욱 키우는 행태이자 진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