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홀딩스, ‘예술지상 2022’ 작가 선정…신진 예술가 창작 지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27 10:44:17
  • -
  • +
  • 인쇄
창작지원금 연간 1000만 원, 3년간 지원

종근당홀딩스는 지난 26일 서울 충정로 종근당 본사에서 ‘종근당 예술지상 2022 증서 수여식’을 갖고 박시월‧오세경‧최수정 등 3인을 올해의 작가로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선정된 작가들에게는 연간 1000만 원의 창작지원금을 3년간 지원하며 마지막 해에는 기획전 개최 기회를 제공한다.
 

▲ (왼쪽부터) 김태영 종근당홀딩스 대표이사, 박시월, 오세경, 최수정 작가, 김노암 아트스페이스 휴 대표가 수여식에서 함꼐한 모습 [사진=종근당홀딩스 제공]

 

종근당은 미술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두 차례 비공개 심사를 통해 최종 3명의 작가를 선정했다.

박시월 작가는 얇은 선들을 반복적으로 사용한 드로잉 기법이 특징이며, 오세경 작가는 불‧빛‧연기와 같은 특유의 회화적 장치를 통해 연출한다. 최수정 작가는 회화‧설치‧오브제 등을 결합한 새로운 형식의 작업을 보여준다.

최수정 작가는 “종근당 예술지상의 작가로 지원을 받는 3년 동안 작품활동에 집중해 한층 더 깊어진 작품세계를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김태영 종근당홀딩스 대표는 “앞으로도 신진 작가들의 성장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작가 간 교류 프로그램과 전시회 등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기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소상공인·지역 상생 앞장' 여기어때 임직원, 중기부 장관 표창
[메가경제=정호 기자]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소상공인 육성 노력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인정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6일 진행된 TOPS 어워즈에서 여기어때 제휴마케팅전략팀 박지훈 매니저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TOPS’ 프로젝트를 통한 지자체 우수 펜션 발굴 및 펜션 업계 살리기에 집중한 결과다. TOPS는 소상공인의

2

정관장, 바이탈 캡슐 적용한 3세대 활기력 '활기마이트'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정관장이 고함량 비타민과 미네랄을 한 번에 채울 수 있는 바이탈 캡슐 ‘활기마이트’를 선보이며, 3세대 활기력의 등장을 알렸다. 신규 캡슐제형은 물론 비타민과 미네랄을 전면으로 내세워 기존 활기력과 차별화를 두었다. 18일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활기마이트’는 고함량 비타민 B군 6종과 비타민 C, D, E, K를 비롯하여, 망간,

3

롯데홈쇼핑 '엘라이브', 유영만 교수 초청 북콘서트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홈쇼핑이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L.live)’를 통해 유영만 한양대학교 교수의 신작 ‘전달자’ 출간 기념 북콘서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22일 방송은 보고 듣는 것만으로도 만족할 수 있는 ‘경험형 콘텐츠’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업계 최초로 라이브커머스 채널에서 선보이는 인문·교양 프로그램이다. 단순 상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