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리모델링 아파트 층간소음 저감기술 개발 착수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08 10:44:48
  • -
  • +
  • 인쇄

롯데건설은 리모델링 아파트에 적용해 층간소음을 줄일 수 있는 고성능 바닥구조 개발에 착수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롯데건설이 지난 8월 삼성물산, 포스코건설과 함께 체결한 '층간소음 저감기술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이후 진행하는 첫 프로젝트다. 

 

▲ 롯데건설 관계자가 층간완충재 실험 결과를 확인하고 있는 모습 [사진=롯데건설 제공]


리모델링은 세대의 층고가 낮아 층간소음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기 어렵고, 신축 아파트에 비해 바닥 슬래브 두께가 얇아 상대적으로 층간소음에 더 취약하다는 특징이 있다.

이에 3사는 리모델링 세대의 노후한 기존 슬래브 상태를 진단·보강하는 기술과 더불어 얇은 슬래브 조건에서 기존 바닥구조보다 3데시벨 이상 우수한 층간소음 저감성능의 바닥구조를 개발했다.

롯데건설은 실제 시공 중인 리모델링 현장에서 이 기술의 검증 연구에 들어갔다.

3사는 이번 공동 연구에 이어 각사에서 개발한 고성능 바닥구조를 활용해 다양한 세대 타입별 특성을 고려한 최적의 바닥구조 모델 개발을 추진 중이다.

또 층간소음에 취약한 리모델링 아파트를 시작으로 연구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그동안의 연구 성과와 시공 노하우를 집약한 층간소음 저감기술을 개발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층간소음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