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포트폴리오 추천 서비스 '굴링' 이용자 11만명 넘어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6 10:50:32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이 제공하는 포트폴리오 추천 서비스 '굴링'의 이용자가 11만명을 넘어섰다 밝혔다.

 

삼성증권 '굴링'은 고객이 원하는 투자 목표 입력 시 알고리즘을 통해 투자 목표와 성향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로보굴링은 투자 목표를 입력하면 국내외 주식, 채권, 대안상품 등의 다양한 자산군에 투자하는 펀드 및 상장지수펀드(ETF) 포트폴리오를 추천해주는 서비스, 주식굴링은 투자자가 원하는 테마의 종목을 분석해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추천 종목에 한번에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료=삼성증권]

 

굴링 서비스는 2022년 출시 이후 꾸준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달 말 기준 로보·연금·주식 굴링 누적 가입자 수 11만9000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60% 증가했다. 이 서비스는 수익을 추구하면서도, 변화하는 주식 시장에서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투자 방식을 찾는 투자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삼성증권의 로보굴링 성과를 분석한 결과, 지난 달 31일 기준 6개월 누적 수익률은 6.43%(코스피 수익률 -5.93%), 1년 누적 수익률은 10.68% (코스피 수익률 -3.74%)의 성과를 기록하기도 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굴링 서비스는 다양한 투자 성향을 반영해 투자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투자자들이 굴링을 활용할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증권은 '로보굴링', '연금굴링' 투자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를 4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로보굴링 또는 연금굴링 서비스 이용자 중 순입금 및 투자 기준을 충족한 고객에게 상품권을 지급하는 혜택을 준다. 로보굴링, 연금굴링 계좌에서 30만원 이상 순입금 및 투자시 커피 기프티콘을, 100만원 이상 순입금 및 투자시 상품권 1만원권, 1000만원 이상 순입금 및 투자시 상품권 2만원권, 5000만원 이상 순입금 및 투자시 4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로보굴링과 연금굴링 이벤트는 중복 참여 불가하며, 경품을 받기위해서는 이벤트 종료일까지 잔고유지가 필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국민은행, ‘KB 외환 마스터’ 최종 본선 개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2일 서울 영등포구 소재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제1회 외환 지식 경연 대회 ‘KB 외환 마스터’ 최종 본선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외환 업무에 대한 임직원 역량 강화와 이를 바탕으로 수출입 기업들에게 더욱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외환 지식과 실무

2

구호플러스, 트와이스 지효와 함께한 가을 화보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구호플러스가 트와이스 지효와 개성 있는 가을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브랜드 구호플러스는 과거와 미래의 결합에서 영감 받은 2025년 가을 컬렉션을 출시하고 트와이스 지효와 함께 한 스타일링 화보를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구호플러스는 올해 가을 시즌 콘셉트를 ‘과거에서 온 미래(Futures From Yester

3

노스페이스, 배우 박보검 신규 홍보대사 발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배우 박보검을 새로운 홍보대사로 선정하고 2025년 가을·겨울(FW) 시즌 신제품 화보를 공개했다.노스페이스는 박보검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와 폭넓은 세대에게 사랑받는 매력,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도전적 행보가 브랜드가 추구하는 ‘멈추지 않는 탐험’의 가치와 부합한다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