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육군사관학교에 'KB국민의 맑은하늘 숲' 조성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4-06 10:59:01
  • -
  • +
  • 인쇄
탄소중립 위한 에코트리 캠페인 식목 행사 개최

ESG경영을 강화하고 있는 KB국민은행이 식목일을 맞이해 육군사관학교에서 식목행사를 개최하고 맑은하늘 숲 조성에 나섰다. 탄소중립을 위한 '에코트리 캠페인'의 일환이다. 캠페인을 통해 민·관·군이 함께 육군 사격장과 훈련장의 녹색화를 위해 나무를 심는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5일 식목일을 맞이해 서울시 노원구에 위치한 육군사관학교에서 ‘KB국민의 맑은하늘 숲’ 사업의 일환으로 ‘에코트리 캠페인’ 식목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 지난 5일 서울시 노원구 육군사관학교에서 열린 에코트리 캠페인 식목 행사에서 (왼쪽부터) 유제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오재항 테트라팩코리아 한국총괄부사장, 천종연 KB국민은행 태릉역종합금융센터장, 이용호 육군본부 환경정책계획장교 , 정진웅 육군사관학교 생도대장 , 김순수 육군사관학교 교수부장 , 고동준 육군본부 공병실장, 강창구 육군사관학교장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이날 열린 식목 행사에는 유제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강창구 육군사관학교장, 오재항 테트라팩코리아 부사장, 천종연 KB국민은행 태릉역종합금융센터장 및 유관기관 임직원이 참여했다.

‘에코트리 캠페인’은 민·관·군이 함께 육군 사격장과 훈련장의 녹색화를 위해 나무를 심는 행사다. 군부대 및 육군사관학교 나무심기는 미세먼지 저감과 탄소배출 감축뿐만 아니라 군부대 훈련장 인근의 소음을 줄이고 주변 환경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해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친환경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B국민의 맑은하늘 숲’ 조성 사업을 통해 국내외 미세먼지와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왔다. 지난 2018년부터는 미세먼지 대표 발원지인 몽골 사막화 지역을 대상으로 방풍림을 조성하고 유실수를 심고 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