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청소년 고객을 위한 금융 플랫폼 ‘KB스타틴즈’ 오픈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11-04 11:11:13
  • -
  • +
  • 인쇄
10대 청소년 고객 행동 패턴 분석
포켓 통해 수수료 없이 송금 가능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KB국민은행은 대표 플랫폼 KB스타뱅킹에 청소년 고객 전용 서비스인 'KB스타틴즈'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대표 플랫폼 KB스타뱅킹에 청소년 고객 전용 서비스인 ‘KB스타틴즈’를 오픈한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스타틴즈'는 10대 청소년 고객의 행동 패턴을 반영한 금융 플랫폼이다. 은행 방문 없이 휴대폰 본인인증만으로 회원 가입이 가능하고, 청소년 전용 선불지갑인 '포켓'을 만들 수 있다.

 

고객은 '포켓'을 통해 수수료 없이 송금하거나 입금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의 ATM에서 입출금 거래와 CU편의점에서 충전 거래가 가능하다. 

 

또 청소년이 자주 사용하는 편의점, 올리브영, 다이소에서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포켓 전용 카드도 발급받을 수 있다. KB스타틴즈의 페이 기능을 이용해 포켓 전용 카드 실물을 소지하지 않아도 결제가 가능하다.

 

또 국민은행은 'KB스타틴즈'에 한국사 매일 퀴즈, 오늘의 한 줄 등 교육, 생활 분야의 콘텐츠를 탑재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KB스타틴즈'는 만 14~18세 전용 서비스다. 본인 명의 휴대폰을 소지한 고객 누구나 KB스타뱅킹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기존 리브Next 이용 고객도 'KB스타틴즈'에서 전환 가입하면 리브Next에서 사용하던 리브포켓과 카드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미래 핵심 세대인 청소년 고객을 위해 국민은행만의 고객 경험과 청소년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담은 KB스타틴즈를 출시했다"며 "향후 만 14세 이하 대상으로 가입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어린이·청소년 고객에 특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세븐일레븐, 日 ‘생초코파이’ 상륙시킨다
[메가경제=정호 기자] 세븐일레븐은 오는 17일부터 일본 롯데제과의 대표 디저트 상품인 ‘생초코파이’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생초코파이는 1983년 상온디저트로 먼저 출시 이후 지난 2021년 냉장디저트로 재해석해 추가 출시되었으며, 일본 롯데제과의 유서 깊은 스테디셀러 상품 중 하나다. 세븐일레븐은 전 세계 19개국을 기반으로 한 글

2

더콘란샵, ‘마드에렌(MAD ET LEN)’ 팝업스토어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백화점 강남점 더콘란샵이 내년 1월 9일까지 프랑스 향수 브랜드 '마드에렌'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마드에렌은 프랑스 남부 알프스 지역을 기반으로 2007년 설립된 브랜드로 자연에서 얻은 원료를 사용해 모든 제품을 수작업으로 제작한다. 대표 상품인 포푸리(스톤 디퓨저)는 장인이 직접 제작한 철제 용기

3

"제주의 맛을 담았습니다"...롯데호텔 제주, 겨울 시즌 식음 프로모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 제주가 겨울 시즌 식음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사계절 온수풀 해온에서 즐기는 이색적인 어묵바부터 겨울 제철 미식의 정수를 담은 방어 프로모션 등을 진행한다. 야외 수영장 ‘해온’ 풀카페에서는 2026년 3월 31일까지 겨울 시즌 한정 ‘풀카페 온(溫) 바’를 운영한다. 제주의 겨울 밤을 더욱 포근하게 채워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