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그룹 계열 한국공항, 친환경 비닐 도입 ESG 경영 본격화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17 11:24:50
  • -
  • +
  • 인쇄
11월부터 수하물, 항공화물 포장 등에 활용

한진그룹 계열사인 한국공항㈜가 승객 수하물과 항공화물에 쓰는 포장 비닐을 친환경 소재로 전면 교체한다.

이는 한진그룹이 추구하는 ESG 경영에 적극 동참하는 의미. 인천공항을 비롯해 국내 전 공항의 지상조업 현장에 재생 비닐을 도입해 플라스틱 사용을 억제하고 탄소배출량 저감에도 기여하기 위함이다.
 

▲사진 = 한진그룹 제공

 

이번에 새로 도입한 비닐은 폐비닐 활용 원료로 만든 재생 제품이다. 공인 시험인증기관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의 테스트 결과, 기존 비닐과 두께, 인장 강도 등 모든 측면에서 거의 차이가 없었다.

실제 조업현장 검증에서도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연 사용량 350톤에 달하는 조업용 비닐을 친환경 제품으로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밖에도 한국공항은 전동 견인차 등 친환경 조업장비 도입, 한진제주퓨어워터 무라벨 제품 출시 등 친환경 전환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최근엔 이사회 산하 ESG경영위원회를 신설하고 전담 실무 추진단을 조직하는 등 본격적인 행보에 나서고 있다.

한국공항 관계자는 “시대적인 흐름에 따라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환경 보호를 위한 활동에 동참하고자 친환경 비닐 도입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전 사업장에서 ESG 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국공항은 항공기 지상조업 서비스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 회사로, 대한항공을 비롯해 전 세계 50여개 외국 항공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진제주퓨어워터, 물류장비 렌탈, 제주민속촌 운영 등 다양한 분야 사업도 함께 펼치고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크래프톤, '딩컴' 스팀 겨울 할인 프로모션 참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크래프톤은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딩컴(Dinkum)’이 Steam 겨울 할인 프로모션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스팀이 매년 진행하는 대규모 시즌 할인 행사로, 연말을 맞아 글로벌 이용자들이 딩컴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겨울 할인 기간 동안 딩컴 본편은 20% 할인된

2

‘현대건설·삼성물산’ 양강 체제 구축…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1위에 현대건설이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

3

한국이러닝협회, 원격훈련 ‘AI 인재양성 정책’ 중요 안착 장치 역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노동시장에서 AI인재 양성이 정부의 핵심 과제로 부각된 이후 원격훈련이 이 과제를 안착 시키는 중요한 역할로 급부상하고 있다.한국이러닝협회는 22일 정부가 노동시장 전반에 걸쳐 AI 활용 역량 강화를 주요 과제로 제시하며, 직업능력개발훈련의 역할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최근 ‘노동시장 AI 인재양성 추진방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