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로케이항공, 누적 탑승객 400만 명 돌파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9 11:24:24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은 2021년 4월 첫 정기편 운항을 시작한 이후, 2026년 1월 8일 기준 누적 탑승객 수가 400만 명을 넘어섰다고 9알 밝혔다.

 

청주국제공항을 거점으로 출범한 에어로케이항공은 취항 이후 단계적인 노선 확장 전략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왔다.

 

▲ [사진=에어로케이항공]

 

누적 탑승객 수는 2023년 12월 100만 명을 기록한 데 이어 2024년 10월 200만 명, 2025년 7월 300만 명을 차례로 돌파했다. 취항 만 5년이 채 되지 않은 시점에 400만 명 고지를 밟으며 성장 속도를 입증했다.

 

이 같은 성과는 청주국제공항의 지리적·운영적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 노선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상대적으로 혼잡도가 낮은 청주공항은 국토 중심부에 위치해 충청권은 물론 수도권 남부와 경북·전북 등 중부권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여건을 갖췄다. 여기에 대도시 중심 노선에서 벗어나 지역과 지역을 잇는 소도시 노선 발굴 전략이 새로운 항공 수요를 창출했다.

 

강병호 에어로케이항공 대표는 “국내 항공사 가운데 유일하게 청주국제공항에 모기지를 둔 항공사로서, 수요가 검증된 인기 노선과 타 항공사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신규 노선을 균형 있게 운영해온 전략의 성과”라고 설명했다.

 

이어 “항공을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여행 경험의 일부로 확장하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문화 마케팅과 이종 업계 협업, 지역 기반 승무원 채용 행사 등을 지속해온 점도 누적 탑승객 400만 명 돌파와 안정적인 성장세를 뒷받침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김원훈·엄지윤 '수상한 손님', 숏박스 세계관 착각 부르는 관세청 홍보영상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관세청이 인기 크리에이터 김원훈과 엄지윤이 출연한 새해 홍보영상을 공개하며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6일 관세청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로운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공개 직후 영상은 “숏박스 새로운 에피소드가 아니냐”는 반응을 이끌어내며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실제 웹 예능을 연상시키는 자연스러운 연출

2

'구립 한마음어린이집', 함께 키우는 시대를 준비하는 영아 보육의 현장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가정과 일이 병행되는 삶이 일상이 된 시대다. 맞벌이 가정이 늘어나면서 자녀 양육을 둘러싼 환경도 함께 변화하고 있다. 한편 여성의 경력단절 문제는 여전히 해결해야 할 사회적 과제로 남아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과거처럼 가정이 전적으로 책임지는 방식에서 벗어나, 맞벌이 여부와 관계없이 기관과 함께 아이를 키운다는 인식이 점차 보

3

티웨이항공, 유럽·시드니·밴쿠버 노선 얼리버드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오는 20일(화)까지 △유럽 △시드니 △밴쿠버 노선을 대상으로 장거리 노선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티웨이항공 장거리 노선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특가 프로모션으로 오는 4월 1일부터 10월 24일까지 탑승하는 항공권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대상 노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