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메타버스서 15개 협력사 신입사원 입문교육 진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14 11:25:47
  • -
  • +
  • 인쇄
총 4차 과정 운영 예정, 메타버스 ‘게더타운’ 활용

삼성전자는 14일부터 오는 18일까지 15개 1‧2차 협력사 신입사원 74명을 대상으로 '2022년 협력회사 신입사원 입문 교육' 1차 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은 올해 총 4차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 2013년부터 10년 연속 분기별로 진행되는 이 교육은 작년까지 총 178개 사 2257명의 신입사원이 참여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2020년부터 비대면으로 운영되고 있다.
 

▲ 삼성전자 ‘상생협력아카데미’에서 ‘2022 협력회사 신입사원 입문교육’ 1차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 중인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특히 올해부터는 온라인 교육 실재감을 높이고 교육 몰입‧참여를 강화하기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을 활용한다. 삼성전자의 협력사 전용 연수원인 '상생협력아카데미'를 메타버스로 구현한 '상생협력타운'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상생협력타운은 학습공간인 대강당‧강의장‧실습장‧분임장과 휴식공간인 산책로‧뮤지엄‧아트갤러리‧휴게존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생들은 본인의 캐릭터로 입장해 모든 공간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강사‧교육생 간 수시로 대화하고 질의응답을 주고받을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삼성전자 신입사원 교육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올바른 직업관 ▲소통과 협업 ▲기업경영 이해 ▲슬기로운 직장생활 ▲비전‧생애설계 ▲특강 등 프로그램을 5일간 진행한다.

메타버스로 구현한 '오징어게임', '스트릿 우먼 파이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신입사원 때의 꿈‧목표를 캘리그래피로 만드는 행사도 진행한다.

협력회사 대표이사와 저명인사 특강은 대담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특강은 곽수근 서울대 교수가 맡는다.

협력회사 신입사원 입문 교육은 앞서 2013년 삼성전자 협력사들의 모임인 '협성회'의 요청으로 시작됐다. 참가하는 협력사 신입사원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교육 참가 신입사원도 2013년 183명에서 지난해 349명으로 증가했다.

매년 이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협력사 이랜텍의 권혁남 인사 담당 책임은 "코로나19로 인해 임직원 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삼성전자에서 비대면 교육을 제공해줘서 당사 신입사원들의 조직 적응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