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감성 AI 챗봇 개발 착수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0-13 11:26:48
  • -
  • +
  • 인쇄
AI스타트업 휴멜로‧클레온과 공동 연구‧개발

스마일게이트 AI 센터는 인공지능(AI) 스타트업 휴멜로와 클레온과 함께 ‘감성 AI 아바타 챗봇 공동연구 및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MOU를 계기로 AI센터와 휴멜로, 클레온은 사람처럼 다양한 감정이나 매력을 표현할 수 있는 인공지능을 공동 연구해 진화한 AI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 협약식에 참석한 한우진 스마일게이트 AI센터장(가운데)과 이자룡 휴멜로 대표(오른쪽), 진승혁 클레온 대표(왼쪽)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특히 인간의 고유한 감성과 매력 등이 담긴 차별화 된 AI 아바타 서비스 시제품의 연내 개발을 목표로 공동연구를 본격화한다.

AI 센터의 아바타 브레인 모델, 휴멜로의 아바타 음성 합성기술, 클레온의 딥휴먼 기술을 융합해 향후 차별화 된 AI 아바타 챗봇 서비스를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휴멜로는 감정 기반 개인화 음성합성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AI 음성합성 솔루션을 자체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다.

클레온은 딥러닝 기반 영상 생성기술로 딥휴먼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정면 사진 한 장만으로 아바타를 생성할 수 있는 고유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32가지 매개변수의 조정 장치로 눈이나 코 등 특정 인물을 더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한우진 AI 센터 센터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인간다운 AI 아바타 챗봇을 연구하고 개발할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됐다”라며 “향후 3자 간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다양한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빈폴, 브랜드 앰배서더로 배우 박보영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빈폴이 배우 박보영을 브랜드의 새 홍보대사로 선정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클래식 캐주얼 브랜드 빈폴은 배우 박보영을 가을·겨울 시즌의 신규 앰배서더로 선정하고 신상품 화보를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빈폴은 글로벌 OTT와 영화, TV 드라마를 넘나드는 활발한 활동으로 폭넓게 사랑받고 있는 배우 박보영이 '서울 클래식(Se

2

신세계인터내셔날, 美 액티브웨어 '뷰오리' 스타필드 하남에 매장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미국 액티브웨어 브랜드 뷰오리(vuori)는 이달 스타필드 하남점에 국내 최대 규모의 매장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텀시티점에 이은 국내 세 번째 매장으로 스타필드 하남점 1층에 281㎡(약 85평) 규모로 자리 잡았다. 기존 매장보다 약 5배 넓은 규모다. 뷰

3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노르웨이에 ‘K9 자주포’ 24문 추가 공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노르웨이에 K9 자주포 24문을 추가로 공급한다. 2017, 2022년에 이은 세 번째 수출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노르웨이 국방물자청(NDMA)과 K9 자주포 24문을 추가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노르웨이 오슬로 NDMA에서 전날 열린 계약식에는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이사와 그로 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