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특허 샴푸 ‘대박’…그래비티, 23만 병 판매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9 11:36:1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AIST 기술 기반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그래비티가 롯데홈쇼핑 ‘최유라쇼’에서 또 한 번 흥행을 이어갔다. 회사 측은 12월 19일 진행된 방송에서 준비된 물량이 모두 소진됐으며, 35분간 주문액만 약 5억7,000만원을 넘었다고 밝혔다. 분당 주문액은 2,300만원을 상회하며 론칭 이후 지속적인 완판 기록을 이어갔다.


그래비티는 올해 총 7회의 최유라쇼 방송에서 누적 주문액 71억원, 판매수량 약 23만 병을 기록했다. 누적 구매 객단의 91%가 구매 확정률을 보였고, 재구매 고객도 7,726명에 달했다. 이를 기반으로 그래비티는 2025년 롯데홈쇼핑 샴푸 카테고리 매출 1위에 올랐다.
 

▲ 그래비티가 조기 완판을 달성했다. 

실적 배경에는 KAIST 특허 성분 ‘폴리페놀 복합체’가 있다. 해당 성분은 모발 단백질에 강하게 결합해 모낭 깊숙이 침투하도록 설계됐으며, 이를 통해 탈모 완화와 볼륨 개선을 동시에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공인 임상 결과 시험군 기준 탈락 모발 수는 사용 전 평균 23가닥에서 2주 후 6가닥 수준으로 감소했고, 모발 볼륨은 평균 40% 증가, 효과 지속 시간은 최대 48시간인 것으로 나타났다. 제품은 비건 인증과 독일 더마테스트 엑셀런트 등급도 획득했다.

엄성준 그래비티 국내영업팀 이사는 “반복 구매와 높은 구매 확정률이 제품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며 “4050 세대의 탈모·빈모 니즈가 겹치면서 입소문 효과가 확대됐다”고 말했다.

그래비티는 해외 시장에서도 성과를 확대하고 있다. 9월에는 일본 라쿠텐 K-뷰티 1위, 12월에는 미국 아마존 완판을 달성하며 글로벌 판매 채널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