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 아티스트 3인과 CI 콘텐츠 제작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0-20 11:37:10
  • -
  • +
  • 인쇄
30초 내외 영상 콘텐츠 유튜브로 공개

DL은 지난 4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3명의 아티스트와 기업 로고(CI)를 주제로 협업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일반 소비재 중심의 회사가 아닌 건설‧화학‧에너지 등 계열사를 주력으로 하는 기업에서 아티스트와 협업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경우는 흔치 않다는 평가다. 

 

▲ 'DL 로고 아트웍' 리루 작가 [DL 제공]

 

DL은 아티스트의 시각으로 재해석된 로고 작품으로 콘텐츠를 구성했다. 영상 길이는 30초 내외의 짧은 형식이다. 영상은 온라인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유튜브에 공개한 해당 영상은 1주일 만에 조회 수 약 400만을 넘어섰다.

이외에도 DL은 기업 로고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CI를 표현하는 내부 행사를 진행하고 수상작 중심으로 신규 콘텐츠를 구성중이다.

이 행사에는 CI를 크리에이티브한 방식으로 표현한 수백 점의 작품들이 응모됐다. 내부 임직원 약 5000명이 투표에 참여하며 수상작을 선정했다.
 

▲ DL 로고 그리기대회 수상작품 [DL 제공]

 

DL 관계자는 “외부적으로는 전 세대의 소비자를 아우르며 공감의 폭을 넓혀 나가는 것은 물론이고 내부적으로는 임직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적극적인 브랜드 외연 확장에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