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기프티콘 이용량 껑충···'서버 다운' BBQ, 자사앱 서비스 강화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08 11:45:18
  • -
  • +
  • 인쇄
290만 회원 편의성 제고 및 차별화 추진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비대면 소비 증가에 따라 자사앱 기프티콘 서비스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지난 3일 통계청 온라인쇼핑 동향 보고에 따르면, 10월 기준 모바일 쇼핑 거래액 중 음식 서비스는 전년동월대비 49.4% 상승했다. 기프티콘 등 E-쿠폰 거래액은 37.8% 증가하는 등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상황이 악화되며 한동안 비대면 소비 트렌드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 = BBQ 제공

 

290만명의 자사앱 회원을 보유한 BBQ도 주문량이 늘긴 마찬가지.

최근 신제품 3종 출시와 함께, 12월 초부터 진행한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프티콘 상시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 덕에 자사앱 주문이 증가하고 있다.

지난 3일엔 자사앱 기프티콘 주문이 평소 대비 5배 이상 급증하며 서버가 일시적으로 마비되기도 했다.

BBQ는 즉시 서버 다운 재발방지를 위해 증설하고, 기프티콘 사용시 메뉴 변경, 추가결제 등 기능을 도입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8일 오전 개선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 적용으로 자사앱에서 기프티콘을 사용하는 경우 메뉴 변경이 가능하며, 추가 주문으로 추가 비용이 발생하면 차액 결제가 가능하도록 했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 확진자 7000명이 넘어서면서 배달 수요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자사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리성을 더욱 강화해 연말연시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BBQ의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국가철도공단, 노반·건축 분야 공단-협력사 ‘신년간담회’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건설본부는 2026년 철도건설 사업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현장의 안전 강화 및 청렴한 입찰문화 확산을 위해 ‘공단-협력사 신년간담회’를 4일 공단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노반, 건축 분야의 시공 및 엔지니어링 협력사 관계자 등 약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스마트 안전관리 확대, 건설사업관리

2

하남돼지집, 서울역에서 '상권 맞춤 디자인' 매장 선보여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프리미엄 삼겹살 전문점 하남돼지집(대표 장보환)이 서울역 동자동에 매장을 오픈하며, '상권별 맞춤 디자인' 전략을 본격화했다. 이번 서울역점은 지역 특성과 고객층에 따라 공간을 다르게 설계하는 하남돼지집의 새로운 비전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매장이다. 서울역점의 가장 큰 특징은 '오피스 상권에 맞춘 디자인'

3

넥센타이어, 지난해 매출 3조1896억…전년 대비 12% 증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3조1896억 원, 영업이익 1703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2% 증가하며 5년 연속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지난 2019년 연 매출 2조 원을 처음 돌파한 이후 6년 만에 3조 원을 넘어섰다. 유럽공장 2단계 증설 물량이 본격 반영되며 외형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신차용(OE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