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에픽 리그’에 투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10 11:53:58
  • -
  • +
  • 인쇄
마블 퓨처 레볼루션, 마블 퓨처 파이트 등 개발자 팀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게이밍 플랫폼 에픽 리그에 투자를 단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에픽 리그는 온라인 RPG에 특화된 플랫폼으로 게임 이용자와 커뮤니티, 길드 등 다양한 생태계 참여자들을 대체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 탈중앙화금융(DeFi) 등 블록체인 서비스에 연결할 예정이다.
 

▲ [위믹스 로고]

 

에픽 리그는 넷마블‧엔씨소프트 등 국내 게임 기업에서 리니지2M, 마블 퓨처 레볼루션, 마블 퓨처 파이트, BTS 유니버스 스토리 등의 게임을 만든 게임 개발자와 블록체인 전문가로 구성된 팀이다.

마블과 DC 코믹스의 이지형 커버 아티스트가 아트 디렉터로, 백영훈 넷마블 전 COO와 현재 샌드박스 고문인 토마스 부 라이엇 게임즈 전 크리에이티브 총괄 책임자가 어드바이저로 참가했다.

초기 출시 게임으로는 RPG ‘다크 쓰론’과 ‘트와일라잇 판타지’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다크 쓰론은 상반기 알파 테스트 후 정식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며 트와일라잇 판타지는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위메이드를 비롯해 YGGSEA, GBIC, IVC 등의 투자사들이 시드 라운드에 참여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전 세계 다양한 블록체인은 상호운용성을 기반으로 모두 연결될 것”이라며 “훌륭한 분들이 창업한 유망한 블록체인 플랫폼과 협업하며 여러 분야에서 시너지를 이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워홈 ‘그린 라운지’, 골프장 전용 가을 시즌 신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워홈은 골프장 전용 프리미엄 식음 서비스 브랜드 ‘그린 라운지(Green Lounge)’에서 가을 시즌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그린 라운지’는 골퍼들에게 프리미엄 식음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라운딩 경험을 제공하고자 선보인 골프장 전용 식음 브랜드다. 올해는 ‘골프 트립’을 콘셉트로 시즌별 세계 각국의 이색 메뉴와 전

2

에이피알, 글로벌 뷰티 마케터 신입 집중 채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피알이 해외 시장 내 사세 확장에 발맞춰 국가별 마케팅 인재 채용에 돌입하며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에이피알은 16일 자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글로벌 뷰티 마케터’ 신입 채용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이번 채용은 K-뷰티의 인기를 타고 해외 시장에서 빠르게 매출과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메디큐브

3

NS홈쇼핑, 제5기 시청자 위원회 출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소비자 권익 보호와 방송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5기 시청자위원회’를 공식 출범하고 지난 15일 시청자위원의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본사에서 열린 출범식에서 10명의 신임 시청자위원이 위촉됐다. NS홈쇼핑의 시청자위원회는 단순히 법적 규정을 준수하기 위한 제도가 아니다. NS홈쇼핑은 급변하는 미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