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 석촌호수? 서울시 정월대보름 행사 '풍성'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0 11:15:39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서울시는 오는 12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전통 세시풍속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행사를 마련했다고 10일 밝혔다.

 

충무로 남산골한옥마을과 송파구 석촌호숫가 서울놀이마당에서 정월대보름 행사가 열린다. 

 

▲ 남산골 정월 대보름 '청사진' 포스터. [사진=서울시]

 

먼저 남산골한옥마을에서는 12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2025 남산골 정월대보름 청사진’행사를 연다. 푸른 뱀의 해, 첫 보름달을 보며 ‘청사진’을 그리듯 한 해를 계획하고 소원을 빌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달집에 소원을 적어 매다는 ▲달집 소원, 부럼을 깨물어 먹으며 무사태평을 비는 ▲부럼 나눔, 귀가 밝아지고 한 해의 좋은 소식을 듣게 된다는 ▲귀밝이술 체험까지 세 가지 세시 풍속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오후 6시부터는 사물놀이단 ‘광개토 사물놀이’가 참여하는 ▲지신밟기 행사(축원 지신밟기 혼의 소리) 가 열리고 6시 30분에는 이날 행사의 백미인 ▲달집태우기 행사가 열린다. 

 

같은 날 송파구 서울놀이마당에서는 ‘송파다리밟기’ 행사가 열린다. 서울시 무형유산 공개행사의 일환으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선소리꾼 류근우 보유자가 이끄는 ‘송파다리밟기 보존회’와 ‘송파민속보존회’가 함께 참여해 큰 놀이판 한마당을 연다. 길놀이로 시작해 마당 춤, 선소리, 다리밟기, 다리밟기가 이어진다. 달집태우기와 부럼 깨기 등도 개최하여 많은 시민들이 풍성하고 신명 나는 정월대보름 밤을 보낼 예정이다. 

 

2025년 서울시 정월대보름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각 기관 누리집이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온스타일, 14일 ‘더 김창옥 라이브’에서 데스커 앵콜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온스타일은 14일 오전 9시 15분 대국민 쇼핑 솔루션 프로그램 ‘더 김창옥 라이브’를 통해 데스커 앵콜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신학기를 앞두고 책상과 의자 등 학습 가구 준비를 마치지 못한 고객을 겨냥한 특별 편성이다. 이번 방송에는 소통 전문가 김창옥과 20명의 학부모 방청객이 스튜디오에 참여한다. 앞선 방송에서 호응을

2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서 ‘항공기 탑승구 정보’ 실시간 제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대표 조중석)이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가운데 처음으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항공기 탑승구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이스타항공은 13일 홈페이지 ‘실시간 출도착’ 페이지를 통해 국내외 전 공항에서 출발하는 자사 항공편의 탑승구 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탑승구 번호는 항공편 출발 최

3

오븐마루치킨, 브랜드 스포츠 프로그램 ‘마루크루 4기’ 전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오븐마루치킨은 브랜드 스포츠 프로그램 ‘마루크루 4기’를 운영하며, 건강한 스포츠 활동과 건강한 먹거리를 기반으로 지역 상생 활동을 이어간다고 13일 밝혔다. 오븐마루치킨 스포츠크루는 지역 스포츠팀과 협력해 일상 속 건강한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4기에는 총 25명이 참여해 축구 종목 중심의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기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