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생명, 보험약관 등 이해도 평가에서 우수등급 획득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11-04 13:24:08
  • -
  • +
  • 인쇄
"생보업계 최고점 받아"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하나생명은 무배당 하나로 연결된 치매간병비보험이 보험개발원이 실시한 제28차 보험약관등 이해도 평가에서 생명보험업계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하나생명 이미지 로고. [사진=하나생명 제공]

보험약관등 이해도 평가는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약관이나 상품설명서의 내용을 보다 알기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입된 제도로 평가단은 전문 평가위원과 일반인으로 구성돼 있다.

 

평가위원회는 제3보험을 판매하는 20개 생명보험회사를 대상으로 회사별로 1개씩 평가 대상 보험상품을 선정해 평가를 실시했다. 이후 평가위원회의 평가와 일반인 평가를 합산해 최종 점수를 산정하고 등급을 결정했다.

 

이번 평가에서는 하나생명 무배당 하나로 연결된 치매간병비보험을 포함한 6개사 보험상품이 우수등급으로 평가됐다. 14개의 보험사 상품은 양호등급을 받았다. 

 

제3보험을 판매하고 있는 총 20개 생명보험회사의 보험약관·상품설명서 평가 결과를 종합한 최종 점수는 77.9점으로 양호등급에 해당하는 점수를 취득했다. 하나생명은 평가위원 평가 43.9점과 일반인 평가 39.6점으로 83.5점을 획득해 생명보험 업계 중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김현백 상품개발부 부장은 "당사는 보험약관과 상품설명서를 고객들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자 노력해 왔다"며 "그간의 수고가 좋은 결실을 본 것 같아 기쁘고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으로 노력을 지속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올해 한국 경제 성장률 1.0% 전망…0.3%p 올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경제연구원이 올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1.0%로 상향 조정하고, 내년 성장률을 1.9%로 제시했다. 연구원은 14일 발표한 ‘2026년 한국 경제, 어둡고 긴 터널 그 끝이 보이는가?’ 보고서에서 올해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를 지난 4월의 0.7%에서 1.0%로 0.3%포인트 높였다. 이는 하반기 들어 정부의

2

한국 1인당 GDP, 22년 만에 대만에 추월당한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해 한국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22년 만에 대만에 역전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상반기까지만 해도 대만이 내년부터 한국을 추월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했지만, 대만의 빠른 성장과 한국의 부진이 겹치면서 그 시점이 앞당겨진 것이다. 14일 정부와 대만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올해 한국의 1인당 GDP는 3만7430달러로, 대만

3

생애 최초 주택 매수 비중, 사상 최대 기록…1∼8월 전체 거래 43.2%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해 들어 전국에서 매매된 아파트 등 집합건물 가운데 생애 최초 매수자의 비중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탄핵 정국, 조기 대선, 대출 규제 강화 등으로 시장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에서, 정부 정책자금 대출 혜택을 활용할 수 있는 생애 최초 구입자가 매수세를 주도한 결과다. 14일 대법원 등기정보광장 통계에 따르면 1∼8월 전국 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