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89, 처갓집 양념통닭에서 처갓집양념치킨까지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6 09:00:53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1989년 '처갓집 양념통닭'으로 시작해 현재 '처갓집양념치킨'으로 자리 잡은 이 브랜드는 최근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부는 레트로 열풍 속에서 주목받고 있다.

 

 

패션, 가전, 게임, 음악 등에서 단순한 복고를 넘어, 70~80년대의 물건과 문화를 재해석해 새로운 즐거움을 주는 뉴트로 열풍이 확산되는 가운데 1980년대를 대표하는 치킨 브랜드였던 처갓집양념치킨은 36년이 지난 지금도 레트로와 뉴트로를 넘나드는 행보로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019년, 마스코트 인형 ‘처돌이’를 통해 뉴트로 열풍의 중심에 섰던 처갓집양념치킨은 최근 넷플릭스에서 방영 중인 복고풍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에 1980년대 '처갓집 양념통닭' 당시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하며 대중의 관심을 끌었다.

처갓집양념치킨이 출발 후 30여 년이 지난 지금도 양념치킨 하면 떠오르는 대표 브랜드로서의 위치를 지켜온 비결에 대해 회사 관계자는 "지난 30여 년 간 많은 치킨 브랜드가 등장했다가 사라지는 치열한 시장 경쟁 속에서도, 처갓집양념치킨은 브랜드명만 '양념통닭'에서 '양념치킨'으로 바뀌었을 뿐, 초기의 로고체와 브랜드가 시작되던 당시의 기본 정신을 그대로 지켜왔다"고 설명했다.

또한, "국내산 야채를 기반으로 한 좋은 원료와 소비자의 건강을 생각한 올리고당을 활용한 치킨 양념을 사용해 대한민국 양념치킨의 자부심을 지켜나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메이플 아지트는 메이플 오프라인 커뮤니티 거점” 이동열 넥슨 사업실장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넥슨은 17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메이플스토리 IP 테마 상설 PC방 메이플 아지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이동열 ‘메이플스토리’ 사업실장은 “메이플 아지트는 최초의 거점 피시방이라는 프로젝트에서 시작됐다”며 “메이플스토리를 사랑해 주는 용사님들이 모여 게임을 즐기시고 함께 소통하면서 더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가는 커뮤니티

2

CJ그룹, 윤석환 CJ제일제당·이건일 CJ푸드빌 대표 겸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그룹이 CJ제일제당 대표이사에 윤석환 바이오사업부문 대표, CJ푸드빌 대표이사에 CJ프레시웨이 이건일 대표를 내정하는 CEO 인사를 단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양 대표는 기존 바이오사업부문과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직을 각각 겸직한다. CJ그룹은 기존 정기 임원 인사에서 CEO인사와 신임 경영리더 승진, 계열사별 조직개편 등을 통합

3

나명석 신임 프랜차이즈협회장 "소상공인과 본부 함께 성장하도록 하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가맹본부의 이해만 대변하는 기구가 아니라 소상공인과 본부가 함께 성장하는 산업 플랫폼으로 재정립하겠다" 제9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협회장으로 당선된 나명석 웰빙푸드 회장은 17일 오후 서울 서초구 양재동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코트라) 외국기업창업지원센터에서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나 회장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