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의 OTT 확장...이제 PC서도 가능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7-16 13:34:26
  • -
  • +
  • 인쇄
모바일·스마트TV 등서 영역 확대

쿠팡의 동영상 스트리밍서비스 쿠팡플레이의 PC버전이 나왔다.

쿠팡플레이는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iOS 기반 모바일기기를 지원했으며, 삼성, LG 스마트TV 전용앱과 크롬캐스트 연결도 제공했다.
 

▲사진 = 쿠팡 제공

 

이번에 선보인 PC버전은 와우 멤버십 회원들에게 원하는 환경에서 콘텐츠 감상 여건을 제공한다. 추후 안드로이드 TV 전용 앱도 출시 예정.

PC버전 출시는 1인가구가 늘면서 TV를 보유하지 않은 가구가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했다.

최근 서울연구원의 정책리포트 '서울의 1인가구, 에너지 얼마나 쓸까?'를 보면 대부분 1인가구가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은 보유하고 있는 반면, 젊은층 1인가구 60%만이 TV를 갖고 있었다.

쿠팡플레이는 출시일에 맞춰 16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프랑스를 상대로 치르는 하나은행 초청 올림픽대표 출정식 경기를 디지털 독점 생중계한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와우 멤버십 회원들의 편리한 시청을 위해 PC 버전까지 지원을 확대했다”며 “큰 화면을 통해 영화, 스포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생동감 넘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이 MTS 엠팝(mPOP) 홈 화면에 개인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투자 콘텐츠를 추천하는 '마이픽(My Pick)' 화면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삼성증권은 '마이픽'을 통해 고객이 필요한 투자 정보를 찾아야 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개인별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고객을 연령대·

2

업비트, 청년 100명에 500만원 상당 BTC 장학금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미래를 준비하는 국민들을 응원하는 프로젝트 '업비트 Cheer up!'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학업, 진로, 경제활동 등 새로운 출발선 앞에서 고군분투하는 국민들을 지원하는 시리즈 캠페인이다. 올해 초 진행한 '미래세대 응원 캠페인'의 연장

3

코빗, 법인 서비스 '코빗비즈' 고도화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법인 전용 서비스 ‘코빗비즈(Korbit Biz)’의 계정 권한 체계를 명확히 분리해 안정성을 높였다고 19일 밝혔다. 계정 체계를 ‘관리자 계정’과 ‘사용자 계정’으로 나눠 내부통제 시스템을 강화했다. 자금을 외부로 입출금하는 일은 오직 ‘관리자 계정’에서만 수행할 수 있도록 제한된다. 운용 실무를 담당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