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자스쿨, 베트남 다낭 '글로벌 러닝 워케이션' 진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2 13:52:16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아자스쿨이 AI와 교육, 현지 문화의 융합으로 ‘K-에듀테크’ 글로벌화를 가속한다.

 

아자스쿨은 베트남 다낭에서 ‘글로벌 러닝 워케이션’을 오는 23~31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 <사진=아자스쿨>

 

3000여개의 체험학습 콘텐츠를 연결하는 국내 최대 O2O(Online to Offline) 교육 플랫폼 아자스쿨은은 AI 기반 체험 추천, 자동 보고서 생성, 진로 연계 콘텐츠 등 체험과 학습을 연결하는 차세대 에듀테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아자스쿨은 워케이션 기간 중 다낭경제계획전문대학, FPT대학교, 두이떤대학교 등 주요 교육기관과 협력해 ▲AI 기반 학습데이터 교류 ▲한국어·문화교육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 공동 개발 등을 추진한다. 

 

또 현지 체험기관·문화단체·지자체와 연계해 베트남형 체험학습 프로그램과 K-에듀 융합 콘텐츠 모델을 검증하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글로벌 교육·체험 데이터 플랫폼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워케이션은 현장에서의 경험이 AI를 통해 학습으로 전환되는 과정을 실험하는 글로벌 러닝 모델 프로젝트다. 

 

아자스쿨은 참가자들의 현지 체험을 AI 기반 학습엔진에 기록하고, 이 경험을 어떻게 학습으로 설계할 수 있을지 탐구하며 ‘체험→데이터→학습’ 환류 모델을 테스트한다. 이를 통해 체험교육의 본질적 가치인 ‘경험의 교육화’를 AI 시대에 맞게 구체화할 계획이다.

 

황선하 대표는 “이번 글로벌 러닝 워케이션은 단순한 체험이 아닌, 교육·문화·기술이 융합된 ‘K-에듀 2.0’의 출발점”이라며, “AI와 한류가 학습의 경계를 넓히고, 경험이 국경을 넘어 성장으로 이어지는 시대를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자스쿨은 최근 NAVER API 연동, 대학 진로교육 협력, 글로벌 교류 프로젝트 등을 통해 K-에듀의 글로벌화를 가속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홈앤쇼핑, 내일투어 ‘프리미엄 서유럽 4국’ 단독 방송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홈앤쇼핑이 서유럽 프리미엄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홈앤쇼핑은 오는 2월 22일 오후 9시 35분, 기존 서유럽 일정과 차별화한 ‘프리미엄 서유럽 4국 9일(베네룩스 3국+독일)’ 상품을 방송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내일투어 유럽 상품 가운데 고객 만족도 상위권을 유지해온 베스트셀러로, 연 1~2회 한정 편성되는 특집 구성

2

김상겸 선수가 코치해요...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선수들, 팬과 슬로프 동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 소속 스키·스노보드 선수단이 팬 대상 재능기부 행사를 열며 브랜드 친밀도 제고에 나섰다. 20일 강원랜드에 따르면 이날 하이원스키장 밸리 스키하우스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스키팀 정동현·홍동관·신정우 선수와 스노보드팀 김상겸·정해림 선수가 참여했다. 오후 1시부터 2시 30분까지 팬 사인회가, 이어 2시

3

맥도날드,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맥도날드가 한정 메뉴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 2종을 재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은 기존 ‘쿼터파운더 치즈’에 특제 BBQ 소스와 베이컨, 어니언 후라이를 더했다. 해당 메뉴는 2024년 첫 출시 당시 3주 만에 100만 개 판매를 기록하며 흥행성을 입증했다. 이번 재출시와 함께 패티를 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