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의료재단, ‘대한임상화학회 2025년 추계학술대회’ 성료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0 13:58:0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의료재단(대표원장 이상곤, 이하 GC Labs)은 지난 16~17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대한임상화학회 2025년 추계학술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350여 명의 대한임상화학회 회원과 30여 개 후원사가 참석했으며, ‘검사실 혁신(Laboratory Innovation)’을 주제로 다양한 심포지엄과 워크숍이 진행됐다.
 

▲ GC녹십자의료재단, ‘대한임상화학회 2025년 추계학술대회’ 성료


GC녹십자의료재단은 GC셀과 함께 후원사로 참여해 전시 부스를 운영하며 △검체검사 수탁 서비스 △GC셀의 세포치료제 ‘이뮨셀엘씨주’ △바이오 물류 서비스 등을 소개했다. 양사는 이를 통해 진단검사부터 치료까지 연계된 통합 솔루션을 제시했다.

또한 재단 소속 전문의들이 좌장 및 연자로 다수 참여하며 학술대회 운영에 기여했다.
이준형 전문의는 ‘AI 마스터클래스: Google Colab을 이용한 Local LLM과 데이터 분석 워크숍’ 세션에서 ‘Google Colab으로 Local LLM 활용하기’를 주제로 발표했고, 안선현 전문의는 ‘임상화학 리뷰코스 II’ 세션에서 ‘당뇨병 진단과 새로운 관리 패러다임’ 강연을 진행했다.

17일에는 이은희 이사장이 ‘진단검사 표준화의 현재와 실무 대응 전략’ 심포지엄 좌장을 맡았으며, 내분비물질분석센터 조성은 센터장은 ‘염증 바이오마커의 임상적 가치와 활용 전략’ 교육 세션 좌장을 맡았다.


조 센터장은 동시에 대한임상화학회 임상질량분석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임상질량분석 단기과정(I): 임상질량분석검사 부트캠프’ 심포지엄을 기획하고 패널 토의에도 참여했다.

이상곤 GC녹십자의료재단 대표원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재단의 연구 역량과 학술적 기여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연구·학술 활동으로 임상화학 발전과 인류 보건 향상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성은 센터장은 이번 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수상 논문은 ‘액체크로마토그래피-탠덤질량분석법 기반 혈장 메타네프린·노르메타네프린 정량검사를 위한 전처리자동화법 개발 및 평가’로, 대한임상화학회 공식 학술지 Lab Med Online 2025년 15권 3호에 게재됐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