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티슈진,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서 상업화 전략 논의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4 14:18:37
  • -
  • +
  • 인쇄
美 임상 3상 발표 임박…글로벌 파트너십 협력 확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코오롱티슈진이 현지시간 12일부터 15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2026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J.P. Morgan Healthcare Conference)’에 참가했다.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는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과 업계 관계자, 투자사가 대거 참석하는 세계 최대 규모 헬스케어 전문 행사다.


회사는 지난해 바이오 USA, 바이오 유럽(Europe)에 이어 12월에도 글로벌 제약사 및 상업화 벤더들과 개별 미팅을 진행하는 등 상업화 준비에 속도를 내왔다. 이번 행사에서도 TG-C의 영업·마케팅·약가·유통 전략 수립을 위한 미팅을 이어가며 협력 네트워크를 확장했다.
 

▲ 코오롱티슈진,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서 상업화 전략 논의

코오롱티슈진은 글로벌 제약사, CMO(위탁생산), 투자사 등 30여 개 잠재 파트너와 만나 상업화 성공 및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협업 방향을 논의했다. 아울러 업계 주요 의견 선도자(KOL·Key Opinion Leader)들과 만남을 통해 TG-C 이후 신규 파이프라인을 포함한 ‘포스트 TG-C’ 전략에 대한 의견도 교환했다.

행사장을 찾은 전승호 코오롱티슈진 대표는 “2026년은 그동안 준비해 온 TG-C의 가치를 글로벌 시장에 증명하고 전환점을 마련하는 해가 될 것”이라며 “미국 임상 3상 결과 발표를 앞두고 다양한 국가의 제약사들이 관심을 보이며 미팅을 요청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임상 과정에서 확인된 기술력과 사업성을 바탕으로 남은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전 세계 골관절염 환자들에게 혁신적 치료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회사는 오는 3월 미국 임상 3상 환자 추적 관찰을 종료하고 데이터 분석에 착수할 계획이다. 주요 평가지표 결과(Top-line Data)는 올해 7월경 공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무릎 골관절염 시장은 수술 외에는 근본적 치료법이 없어 진통제·히알루론산 주사 등 보존적 치료에 의존하고 있다.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가 개발에 뛰어들었지만 FDA 승인을 받은 근본적 치료제는 아직 없다. 코오롱티슈진의 TG-C는 통증 완화와 기능 개선에 더해 구조적 개선 효과를 입증하며 세계 최초 골관절염 근본 치료제(DMOAD) 승인을 목표로 임상 3상을 진행하고 있다.

TG-C는 2024년 미국 내 대규모 임상 3상 투약 절차를 마쳤으며, 회사는 2027년 1분기 미국 FDA에 품목허가 신청을 제출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시 한 편·영상 한 컷에 담긴 석포의 온기…영풍, '석포마을 공모전'으로 지역과 동행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영풍 석포제련소는 지난 13일 경북 봉화군 석포면에 있는 석포행복나눔센터 대회의실에서 '2025 석포마을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금상 2편과 은상 5편, 동상 17편 등 모두 24편의 수상작을 선정해 총 상금 280만원과 상장을 수여했다. 대상 수상자는 없었으며, 해당 상금(10

2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방어·참복 앞세운 겨울 미식 경쟁 본격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가 겨울 시즌을 맞아 제철 해산물을 활용한 특선 메뉴를 선보이며 미식 콘텐츠 강화에 나섰다. 14일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에 따르면 파라다이스시티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내 주요 식음업장은 세계 4대 진미로 꼽히는 참복과 겨울 제철 방어 등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시즌 한정 메뉴를 운영한다. 파라다이스시티의 일

3

인천공항, 응급상황 대응 ‘업그레이드’…영종소방서와 협력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공항 내 응급상황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영종소방서와 상호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9일 인천국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열렸으며, 공항 내 응급상황 발생 시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인천공항소방대와 영종소방서 119구조·구급팀 관계자들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