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터디, ‘아기상어’로 NFT 사업 본격 진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16 14:26:25
  • -
  • +
  • 인쇄
12월 3일부터 판매 시작

스마트스터디가 대체불가능토큰(NFT) 마켓플레이스 ‘메이커스플레이스’와 손잡고 NFT 사업에 공식 진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따라 다음 달 자사 최초의 ‘핑크퐁 아기상어’ NFT 작품 시리즈 ‘베이비샤크 컬렉션: 넘버원’을 공개할 예정이다. NFT 기술은 이미지‧음원‧영상 등 디지털 콘텐츠 원본을 한정판으로 소유할 수 있게끔 지원한다.
 

▲ '핑크퐁 아기상어' 이미지 [스마트스터디 제공]

 

스마트스터디의 대표 지식재산권(IP) 핑크퐁 아기상어는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로 기네스북에도 등재됐다. 이달 기준 누적 조회 수 96억 건을 기록하며 글로벌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미국음반산업협회(RIAA) 다이아몬드 및 11개 멀티 플래티넘 인증, 영국음반산업협회(BPI)가 발표한 ‘브릿 서티파이드’ 싱글 부문에서도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핑크퐁 아기상어 NFT 작품 시리즈 베이비샤크 컬렉션 넘버원은 상어가족 캐릭터에 음원을 결합한 아트워크로 선보일 예정이다. 홀로그램 테마의 다채로운 색상, 콜라주 기법, 대칭 패턴을 활용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일렉트로닉 사운드로 세련된 분위기를 더했다.

한국 시각으로 16일부터 메이커스플레이스 웹사이트를 통해 티저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판매는 내달 3일부터 시작된다.

정연빈 스마트스터디 미국 법인장은 “메이커스플레이스와 파트너십으로 론칭한 베이비샤크 컬렉션 넘버원은 국내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핑크퐁 아기상어 IP를 직접 소유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대니 추 메이커스플레이스 대표 겸 공동창업자는 “스마트스터디와 함께 선명한 색감, 귀에 맴도는 음악이 돋보이는 핑크퐁 아기상어를 디지털 예술 공간으로 새롭게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기술 플랫폼, 작품 큐레이션 등 다방면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 CNS, 3분기 영업익 1202억원…전년比 15.8%↓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 CNS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매출액 1조5223억원, 영업이익 1202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대비 5.8%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15.8% 감소했다. 누적 매출액은 4조1939억원, 영업이익 3399억원을 기록했다. 누적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5.9%, 영업이익은 8.7% 증가했다. LG CNS의

2

아이파크몰, '도파민 큐레이션' 3연타...이색 팝업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DC아이파크몰이 용산점 리빙파크 3층을 도파민이 샘솟는 ‘놀이 공간’으로 변신시키며 가을철 고객 맞이에 나선다. 아이파크몰 용산점은 말랑한 슬라임부터 귀여운 다이어리 꾸미기(다꾸) 용품, 독특한 악기 오타마톤 등 3가지 팝업스토어를 연이어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의 주제는 ‘손끝에서 터지는 도파민’으로, ‘만지고

3

홍범식 LG유플러스 대표, 맷 가먼 AWS CEO와 경주 APEC서 회동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홍범식 대표가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의 맷 가먼(Matt Garman) 최고경영자(CEO)와 지난 29일 경주에서 열린 ‘2025 APEC CEO 서밋’ 현장에서 양사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30일 밝혔다. 경주 예술의전당에서 진행된 회동에는 양사 CEO를 포함해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이번 회동은 인공지능(A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