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달콤소프트와 맞손…“K팝 콘텐츠 게임에 블록체인 적용”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09 14:26:08
  • -
  • +
  • 인쇄
달콤소프트 K팝 게임, 위믹스 플랫폼에 제공

위메이드와 게임사 달콤소프트가 사업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달콤소프트의 인기 게임들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위메이드의 위믹스 플랫폼에 제공할 계획이다. K팝 아티스트 콘텐츠를 활용한 게임 사업을 위믹스 플랫폼과 협력하는 방안을 포함해 다양한 협업을 논의 중이다.
 

▲ [위메이드, 달콤소프트 각사 CI]

 

달콤소프트의 대표 게임인 슈퍼스타 시리즈는 정상급 K팝 아티스트와 빌리 아일리시, 레이디 가가, 올리비아 로드리고 등 해외 유명 아티스트의 곡도 원음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모바일 리듬 액션 게임이다.

국내외 톱 아티스트를 중심으로 현재까지 총 14종의 슈퍼스타 시리즈가 출시됐다. 모바일 기기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를 만나고 스타의 곡을 플레이하는 컨셉이다. 현재 120개국 이상에 출시해 누적 다운로드 7000만 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서 글로벌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미르4’ 글로벌을 비롯한 여러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디지털 지갑 서비스 ‘위믹스 월렛’으로 기축통화인 위믹스 토큰과 여러 게임 토큰들 사이 교환, 대체불가능토큰(NFT) 소장‧거래를 지원한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위메이드와 달콤소프트는 장기적으로 서로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블록체인 사업 협력의 가능성을 모색 중”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빈폴, 브랜드 앰배서더로 배우 박보영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빈폴이 배우 박보영을 브랜드의 새 홍보대사로 선정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클래식 캐주얼 브랜드 빈폴은 배우 박보영을 가을·겨울 시즌의 신규 앰배서더로 선정하고 신상품 화보를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빈폴은 글로벌 OTT와 영화, TV 드라마를 넘나드는 활발한 활동으로 폭넓게 사랑받고 있는 배우 박보영이 '서울 클래식(Se

2

신세계인터내셔날, 美 액티브웨어 '뷰오리' 스타필드 하남에 매장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미국 액티브웨어 브랜드 뷰오리(vuori)는 이달 스타필드 하남점에 국내 최대 규모의 매장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텀시티점에 이은 국내 세 번째 매장으로 스타필드 하남점 1층에 281㎡(약 85평) 규모로 자리 잡았다. 기존 매장보다 약 5배 넓은 규모다. 뷰

3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노르웨이에 ‘K9 자주포’ 24문 추가 공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노르웨이에 K9 자주포 24문을 추가로 공급한다. 2017, 2022년에 이은 세 번째 수출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노르웨이 국방물자청(NDMA)과 K9 자주포 24문을 추가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노르웨이 오슬로 NDMA에서 전날 열린 계약식에는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이사와 그로 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