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다양성 콘텐츠’ 버디프렌즈,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캐릭터 IP 부문 수상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1 14:30:41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버디프렌즈가 2024년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캐릭터 IP 부문의 수상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지난 2021년부터 시작돼 4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기반으로 매년 각 부문별 수상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자문위원단의 심사 과정 중 국내 10대 언론사 기자들의 투표 점수를 K-브랜드지수 인덱스 수치에 반영해 사회적 공신력을 높였다.

이번 수상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캐릭터로 인정받은 버디프렌즈는 세계 최초의 생물다양성 테마의 웰메이드 콘텐츠로, 2022년 대한민국콘텐츠대상 캐릭터부문 수상, 2023년 KBS애니메이션 공모사업 선정, 같은 해 문체부 주최의 우수문화상품 문화콘텐츠로서 지정됐다.

더욱이 버디프렌즈는 지난해 KBS2 TV에서 방영된 26부작 애니메이션 ‘거멍숲을 지켜라! 버디프렌즈’로 호평 받았으며, 올해 1월 마카오국제영화제(澳門國際電影節) 공식 초청을 통해 글로벌 캐릭터로 급부상하며 국내외 관심을 모으고 있다.

버디프렌즈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브랜드 가치와 소비자 만족도를 비롯해 브랜드 신뢰도, 브랜드 경쟁력 등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버디프렌즈 제작사인 아시아홀딩스 박설희 대표는 “자연 지킴이 오총사, 버디프렌즈가 생물다양성, 기후위기, 멸종위기종 스토리를 대중화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K브랜드대상 캐릭터 IP 부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것 같다. 이번 수상을 통해 K콘텐츠를 대표하는 캐릭터로써 글로벌 시장에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버디프렌즈 사업 확장 통해 지구 환경을 보호하고 자연의 소중함을 알려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아시아브랜드연구소의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대상’, 한국브랜드평가위원회가 주관하는 ‘한국브랜드소비자평가 대상’ 등과 함께 국내 3대 브랜드 대상으로 손꼽힌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일동제약, 공정위 CP등급 ‘우수(AA)’…준법·부패방지 체계 인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일동제약이 공정거래위원회의 ‘CP(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 등급 평가’에서 상위 수준인 ‘우수업체(AA)’를 획득했다. 회사는 이번 성과를 계기로 윤리경영과 ESG 경영 체계를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일동제약은 22일 공정위가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 위탁해 운영하는 CP 등급 평가에서 AA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CP는 기업이 공

2

크래프톤, '딩컴' 스팀 겨울 할인 프로모션 참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크래프톤은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딩컴(Dinkum)’이 Steam 겨울 할인 프로모션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스팀이 매년 진행하는 대규모 시즌 할인 행사로, 연말을 맞아 글로벌 이용자들이 딩컴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겨울 할인 기간 동안 딩컴 본편은 20% 할인된

3

‘현대건설·삼성물산’ 양강 체제 구축…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1위에 현대건설이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