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다양성 콘텐츠’ 버디프렌즈,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캐릭터 IP 부문 수상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1 14:30:41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버디프렌즈가 2024년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캐릭터 IP 부문의 수상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지난 2021년부터 시작돼 4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기반으로 매년 각 부문별 수상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자문위원단의 심사 과정 중 국내 10대 언론사 기자들의 투표 점수를 K-브랜드지수 인덱스 수치에 반영해 사회적 공신력을 높였다.

이번 수상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캐릭터로 인정받은 버디프렌즈는 세계 최초의 생물다양성 테마의 웰메이드 콘텐츠로, 2022년 대한민국콘텐츠대상 캐릭터부문 수상, 2023년 KBS애니메이션 공모사업 선정, 같은 해 문체부 주최의 우수문화상품 문화콘텐츠로서 지정됐다.

더욱이 버디프렌즈는 지난해 KBS2 TV에서 방영된 26부작 애니메이션 ‘거멍숲을 지켜라! 버디프렌즈’로 호평 받았으며, 올해 1월 마카오국제영화제(澳門國際電影節) 공식 초청을 통해 글로벌 캐릭터로 급부상하며 국내외 관심을 모으고 있다.

버디프렌즈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브랜드 가치와 소비자 만족도를 비롯해 브랜드 신뢰도, 브랜드 경쟁력 등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버디프렌즈 제작사인 아시아홀딩스 박설희 대표는 “자연 지킴이 오총사, 버디프렌즈가 생물다양성, 기후위기, 멸종위기종 스토리를 대중화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K브랜드대상 캐릭터 IP 부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것 같다. 이번 수상을 통해 K콘텐츠를 대표하는 캐릭터로써 글로벌 시장에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버디프렌즈 사업 확장 통해 지구 환경을 보호하고 자연의 소중함을 알려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아시아브랜드연구소의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대상’, 한국브랜드평가위원회가 주관하는 ‘한국브랜드소비자평가 대상’ 등과 함께 국내 3대 브랜드 대상으로 손꼽힌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차그룹, APEC 현장서 '엔비디아' 동맹 강화 약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하 현대차그룹)이 31일 경북 경주시에서 개최되는 APEC 현장에서 차세대 AI칩 엔비디아와 협력 강화를 강조했다. 현대차그룹은 '엔비디아 블랙웰(NVIDIA Blackwell)' 기반 AI(인공지능) 팩토리 도입을 통해 자율주행차, 스마트 팩토리, 로보틱스 분야 혁신을 위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2

풀무원푸드앤컬처, 청주국제공항 컨세션 운영 사업권 수주…식음매장 8개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지난 6월 청주국제공항 복합컨세션 운영 사업권을 신규 수주하고, 3개월간의 준비를 거쳐 총 8개 식음매장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운영 사업권을 수주한 이후, 공항 내 이용객 동선과 층별 특성을 반영해 일반구역 5개, 격리구역 3개 등 총 8개 매장을 기획했으

3

에이스침대, ‘원더풀 노벰버’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스침대가 ‘원더풀 노벰버(Wonderful November)’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대리점과 백화점, 공식 온라인몰에서 오는 12월 7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하이브리드 테크-VII(HT-VII), 하이브리드 테크 레드(HT-R), 에이스 벨라-III(ACE BELLA-III) 등급의 매트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