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2025 K브랜드대상 스마트가전 부문에 '해링턴' 선정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6 14:45:20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2025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스마트가전 부문에서 해링턴이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02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2025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도입해 각 부문별 후보를 선별하고, K-브랜드지수 7개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빅데이터 수치 산출 후 독립된 자문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확정된다.

특히 ‘2025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자문위원단의 심사 과정 중 국내 10대 언론사 기자들의 투표 점수를 미디어 인덱스 수치에 반영해 사회적 공신력을 높였다는 평가다.

스마트가전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된 해링턴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생활 위생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마트 가전 전문 기업이다. 최근 위생 가전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급증하는 가운데, 독자적인 변기 살균 분야에서의 기술력과 제품 완성도를 인정받아 해당 부문 최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


해링턴의 주력 제품인 ‘변기 자동살균기’는 변기 사용 후 자동으로 살균 시스템이 작동하는 스마트 위생 가전이다. 비접촉 방식의 자동 살균 시스템을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으며, 일상 속 위생 관리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가정은 물론 공공시설과 다중이용시설에서도 활용도가 높다는 평이다. 

 

▲ 이미지2 = ㈜제이피아이 제공

 

해링턴 관계자는 “이번 대한민국 K브랜드 대상 수상은 해링턴의 기술력과 제품 신뢰도를 인정받은 의미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생활 위생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스마트 위생 가전 개발을 통해 소비자 만족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감염 예방과 생활 위생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스마트 살균 가전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해링턴의 이번 수상이 이러한 시장 흐름을 반영한 결과라는 평가가 나오는 가운데, 해링턴은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가정·공공 공간을 아우르는 다양한 위생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켄싱턴호텔·리조트, 눈썰매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평창과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는 눈썰매장 이용 혜택을 포함한 숙박 패키지를 오는 2월 28일까지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평창과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는 리조트 내 눈썰매장을 개장해 별도 이동 없이 겨울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지점별 패키지 구성과 투숙 기간은 상이하다. 켄

2

무신사, 4년 만에 신입 개발자 공채…‘AI 네이티브’ 인재 모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AI 네이티브(AI-native)’ 신입 개발자를 공개 채용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무신사 테크 부문이 주도하는 신입 개발자 육성 프로그램 ‘무신사 루키(Musinsa Rookie·MUKIEs)’의 일환이다. 무신사는 2~3월 동안 온·오프라인 코딩 테스트와 면접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고, 1분기 내 입

3

팝마트, 공급사 노동자 착취 의혹에 “감사 강화”…제3자 조사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아트토이·IP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팝마트(POP MART)가 일부 공급업체에서 제기된 노동자 착취 의혹과 관련해 공급망 전반에 대한 감사 체계를 강화하겠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중국노동감시(China Labor Watch·CLW)가 발표한 조사 결과에 따른 것이다. 앞서 영국 일간 가디언(The Guardian)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