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가격 인상에 울었다...롯데웰푸드, 2분기 영업익 전년보다 45.8% 감소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5 14:44:34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웰푸드는 올 2분기 매출이 1조64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고 5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43억원으로 45.8% 감소했다.

 

▲ [사진=롯데웰푸드]

 

국내 법인은 상반기 소비 둔화와 강우 일수가 늘어난 영향으로 매출이 0.6% 감소했다. 해외 법인 매출은 가격 인상 효과와 함께 인도·카자흐스탄·러시아 등의 성장에 힘입어 11.2% 올랐다.

 

롯데웰푸드는 카카오를 비롯한 주요 원재료 가격 부담 가중과 수익성 악화로 인해 영업 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