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그룹·양영재단, ‘2025 미래 과학캠프’ 참가자 모집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3 14:48:29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양그룹은 오는 16일까지 ‘2025 미래 과학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2018년 시작해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미래 과학캠프는 삼양그룹과 장학재단인 양영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대전 지역 초등 5~6학년생 80명을 선발해 유망한 과학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사진=삼양그룹]

 

올해 미래 과학캠프는 내달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대전시 유성구에 위치한 삼양사 중앙연구소에서 개최되며, △삼양사 중앙연구소 컬러랩 및 쇼룸 탐방 △식품, 화학, 패키징, 의약바이오 분야 체험 교육 △과학마술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교육 효과와 참가생들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각자 연구원이 되어 교육 프로그램에서 배운 지식과 기술을 토대로 미래 연구단지를 만들어보는 스토리텔링형 캠프로 운영된다.

 

선착순으로 모집했던 작년과 달리, 올해부터는 지원동기와 과학에 대한 관심도를 살펴보고 발전 가능성과 참여 의지가 높은 학생들 위주로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 희망자는 껌이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접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삼양홀딩스 이수범 HRC장은 “이번 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배운 지식을 토대로 미션을 해결하며 협동심과 응용력을 키우고, 과학과 공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삼양그룹은 우리나라 과학계를 이끌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겨울 맞이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가 겨울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서버 ‘링크 캠프’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링크 캠프’는 육성한 캐릭터의 자산을 기존 캐릭터로 이전할 수 있는 서버로, 4월 9일(목)까지 운영된다. 이전에 열린 링크 서버 ‘신시아’와 ‘콘라드’보다 자산 이전 범위가 확대돼, 경험치와 보유 아이템, 탈것이

2

컴투스, 컴프야V25 2025골든글러브 카드 추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V25(이하, 컴프야V25)’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지난 시즌 각 포지션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2025 KBO 골든글러브’ 수상자들의 신규 카드를 선보였다. 한화 이글스 폰세(투수), 두산 베어스 양의지(포수), 삼성 라이온즈 디아즈(1루수)를 비롯해 유격수와

3

다날,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CAP’ 합류…국내 결제 기업 최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다날은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서클(Circle)의 ‘서클 얼라이언스 프로그램(Circle Alliance Program, 이하 CAP)’에 합류하고, USDC 기반 차세대 결제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양사는 비공식 회동을 갖고 국내 시장 스테이블코인 서비스 협력에 대해 긴밀히 논의한 바있다. 서클이 발행한 스테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