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내점 매장 전용 신메뉴 개시…‘오뎅탕·닭볶음탕’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8 14:52:25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내점(홀) 운영 매장을 대상으로 신메뉴를 선보이며 메뉴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BBQ는 다양한 어묵을 해산물 육수에 끓여낸 ‘BBQ 오뎅탕’과 국내산 닭고기를 사용한 ‘BBQ 닭볶음탕’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 [사진=BBQ]

 

이번 신메뉴는 내점을 운영하는 패밀리들의 현장 의견을 반영해 기획됐다. 내점 고객을 중심으로 치킨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물 요리 및 안주형 메뉴 확대 요청이 이어지면서, 이를 토대로 메뉴 개발이 진행됐다.

 

BBQ는 신메뉴 출시를 통해 내점 고객 유입 확대와 함께 패밀리의 매출 및 수익성 개선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내점과 배달을 병행하는 매장들의 경우 2023년 이후 내점을 통한 이용 건수가 매년 10% 이상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BBQ 오뎅탕’은 다양한 어묵을 활용한 국물 메뉴로 치킨과 함께 곁들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BBQ 닭볶음탕’은 국내산 닭고기를 사용했으며, 매장에서 직접 조리해 제공하는 내점 메뉴 특성을 고려해 개발됐다. 두 제품은 내점 운영이 가능한 매장에 우선 도입되며, 매장 상황에 따라 배달 주문도 가능하다.

 

BBQ 관계자는 “내점 고객을 위한 메뉴 구성은 매장 운영 안정성과 직결되는 요소”라며 “패밀리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현장에 필요한 메뉴를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구립 한마음어린이집', 함께 키우는 시대를 준비하는 영아 보육의 현장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가정과 일이 병행되는 삶이 일상이 된 시대다. 맞벌이 가정이 늘어나면서 자녀 양육을 둘러싼 환경도 함께 변화하고 있다. 한편 여성의 경력단절 문제는 여전히 해결해야 할 사회적 과제로 남아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과거처럼 가정이 전적으로 책임지는 방식에서 벗어나, 맞벌이 여부와 관계없이 기관과 함께 아이를 키운다는 인식이 점차 보

2

티웨이항공, 유럽·시드니·밴쿠버 노선 얼리버드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오는 20일(화)까지 △유럽 △시드니 △밴쿠버 노선을 대상으로 장거리 노선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티웨이항공 장거리 노선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특가 프로모션으로 오는 4월 1일부터 10월 24일까지 탑승하는 항공권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대상 노선

3

방학·휴식기 맞아 시력교정 관심 증가…스마일라식 선택 기준은?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학업과 업무에서 잠시 벗어나는 방학과 휴식기는 그동안 미뤄왔던 의료 선택을 고민하기에 적절한 시기로 꼽힌다. 특히 학생과 직장인 사이에서는 시력교정술 상담이 늘어나는 시점으로, 최근 안과 진료 현장에서는 스마일라식이 주요 선택지 중 하나로 언급되고 있다. 스마일라식은 펨토초 레이저를 이용해 각막 내부에 교정에 필요한 조직을 만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