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아이스크림에듀는 4~6세 유아 스마트러닝 ‘리틀홈런’이 온-오프라인 연계 학습을 통해 수학 기초를 완성할 수 있는 ‘똑똑수학’ 교재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 |
| ▲ ‘똑똑수학’ 이미지 [사진=아이스크림에듀] |
‘똑똑수학’은 지난해 6월, 리틀홈런이 새롭게 선보인 스토리텔링형 수학 학습 프로그램으로, 이해한 수학 개념을 말로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번에 선보인 교재는 리틀홈런의 ‘똑똑수학’과 100% 연계돼 있어, 디지털과 오프라인을 통해 학습 완성도를, 생활 수학 및 입체적인 활동을 통해 수학적 흥미를 높여 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생활 수학 활동은 자연스럽고 친숙하게 수학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유아가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나 상황을 제시한다.
또 부모와 함께할 수 있는 교재 활용 팁도 제공하고, 아이의 수학적 사고력을 높일 수 있는 심화 활동도 더했다. 입체적인 활동을 통해서는 수학적 흥미도를 끌어올릴 수 있도록 만들기나 보드게임 등을 제공한다.
이 같은 활동을 통해 초등학교 입학 전, 수학 기초 다지기는 물론 수학적 사고력 향상을 위한 활동과 교구 활용이 강화된 2022 초등 수학 교과서 개정 교육과정에도 대비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리틀홈런의 똑똑수학을 통해서는 말하며 수학을 이해하고, 교재를 통해 직접 만들어 보며 수학을 완성할 수 있다”며 “초등학교 입학 전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쌓고, 수학적 사고력을 높이는 데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