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KL 딜링 아카데미'개소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7 14:56:2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직무대행 최철규)가 테이블게임 딜링 전문가 양성을 위해 27일 ‘KL 딜링 아카데미’ 개소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직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한다고 밝혔다.


‘KL 딜링 아카데미’는 직원대상 직무 중심의 교육훈련으로 테이블 게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딜링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해 퇴직자들을 위한 지역 내 일자리 창출로 지역 소멸 위기에 대응하고자 설립됐다.

▲ 강원랜드, 'KL 딜링 아카데미'개소

교육은 12주 과정으로 칩스, 카드 등의 기본교육과 블랙잭, 바카라 게임 진행 스킬을 배우는 기초과정부터 실습 위주의 심화과정과 종합 딜링 평가를 거쳐 수료하게 된다. 교육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딜링 경력을 인정받고 파트타임 지원이 가능하다.

최 직무대행은 “KL 딜링 아카데미를 통해 테이블게임의 이해도를 높이고 전문 인력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안정적인 재취업 기회를 제공해 폐광지역 생활인구 증대를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KL 딜링 아카데미’는 향후 직원 대상 교육에 그치지 않고 민간에 개방하여 지역사회 전반의 일자리 창출과 인재 양성의 중심지로 거듭날 예정이다. 이번 개소식을 통해 강원랜드는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상생 모델을 구축해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브랜드지수 전라도 지자체장 부문 발표, 윤병태 나주시장 영예의 1위 등극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전라도 지자체장 부문 1위에 윤병태 나주시장이 선정됐다고 23일 발표했다.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2

‘야구여왕’ 유도 레전드 김성연, 2아웃 주자 만루 상황서 갑분 ‘투수’ 등판?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A ‘야구여왕’의 ‘유도 레전드’ 김성연이 2아웃 주자 만루 상황에서 갑분 ‘투수’로 등판한다. 23일(오늘) 밤 10시 방송되는 채널A 스포츠 예능 ‘야구여왕’ 5회에서는 레전드 여자 선출 15인이 야구로 뭉친 ‘블랙퀸즈’가 2024년 창단 첫해 전국대회 2회 우승을 거머쥔 강호 ‘버스터즈’와 두 번째 정식 경기를 치르며 고전

3

한국맥도날드·한국갤럽 "한국인 행복, 가족·관계 속에서 완성"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인들은 가족 등 가까운 관계 속에서 행복을 느끼며, 함께하는 식사와 일상 속 소소한 경험을 통해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부와 봉사 등 나눔 활동 역시 개인의 행복에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됐다. 23일 한국맥도날드에 따르면 한국갤럽과 함께 진행한 ‘행복에 대한 대국민 인식 조사’ 주요 결과를 23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