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스포츠 플랫폼 ‘스포키’서 카타르 월드컵 경기 생중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23 14:57:20
  • -
  • +
  • 인쇄
통합 AI ‘익시’ 적용해 승부 예측

LG유플러스는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를 통해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생중계한다고 23일 밝혔다.

스포키는 스포츠 종목별 국내외 다양한 리그의 최신 뉴스, 인기 유튜브와 방송 영상을 제공하는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종목은 야구와 축구, 농구, 골프, 배구, 당구, 볼링, 낚시 8종이다.
 

▲ LG유플러스는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를 통해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생중계한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스포키에 ‘2022 카타르관’을 신설하고 내달 19일까지 진행되는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을 생중계한다. 카타르관에서는 월드컵 경기 일정과 대진표를 한눈에 보고, 시청하지 못한 지난 경기의 하이라이트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대한민국은 오는 24일 우루과이, 28일 가나, 다음 달 3일 포르투갈을 상대로 경기한다.

스포키는 지난달 공개한 자사 AI 서비스 통합 브랜드 ‘익시(ixi)’로 월드컵 진출 국가들의 국제 경기 데이터를 기반으로 경기 결과를 예측한다. 조별 예선 리그를 비롯한 전 경기의 승부 예측 결과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지난 22일 기준 4개 경기 중 21일 카타르·에콰도르, 잉글랜드·이란, 22일 세네갈·네덜란드 등 3개 경기에서 익시의 승패 예측 결과가 적중한 바 있다.

LG유플러스는 월드컵 중계 제공을 기념해 스포키 이벤트 페이지에서 내달 19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매일 미션을 달성하고 32개국 배지를 모으는 ‘찾아라 배지 콜렉터’ ▲경기 예상 점수를 맞추는 ‘확신의 스코어 픽’ ▲스포키 스티커를 활용해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꾸미는 ‘축구 대표님 응꾸’ 3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하나투어 상품권(300만 원), 아이폰14 프로, 갤럭시 Z플립 4, 금 20돈 황금열쇠, 애플워치, 커피 쿠폰 등 상품을 증정한다.

고광호 LG유플러스 스포츠플랫폼담당은 “스포키 고객과 함께 월드컵을 즐기기 위해 생중계뿐만 아니라 AI 기반의 승부 예측과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솥도시락, ‘2025년 햅쌀’ 전 가맹점에 공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솥도시락은 ‘2025 신동진 단일품종 햅쌀’을 전 가맹점에 공급했다고 23일 밝혔다. 한솥도시락은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 이념 아래, 품질 좋은 ‘신동진 단일 품종 햅쌀’을 지속 사용해오고 있다. 신동진 단일품종 햅쌀은 일반 쌀보다 쌀알이 굵고 통통해 뛰어난 식감과 밥맛을 자랑한다. 한솥도시락은 밥맛이 도

2

현대그린푸드, 성남시 내 식품업체 발굴·지원 나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과 손잡고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힙스토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힙스토어 팝업스토어는 경기 성남시 내에 특색과 경쟁력을 갖춘 로컬 식품 브랜드들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지역 상권과 대형 유통사의 협력

3

서울드래곤시티, ‘반 고흐’ 대표작 전시...3D 프린팅 통해 작품 질감 재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드래곤시티는 연말까지 3D 프린팅 기술로 재탄생한 고흐의 대표작을 모은 ‘빈센트 반 고흐 베스트 컬렉션’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반 고흐의 대표작 ‘별이 빛나는 밤에’, ‘해바라기’, ‘까마귀가 있는 밀밭’ 등 총 8점을 3D 프린팅 기술로 붓터치까지 완벽 재현해 선보인다. 실제로, 원작에서 풍기는 작품의 질감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