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12’ 협업 제품 4종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5 14:57:5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후지필름이 2026 핵심 소비 트렌드로 부상한 ‘필코노미(Feel+Economy)’ 트렌드에 맞춰 인스탁스 미니12와 인기 캐릭터 IP 콜라보 4종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필코노미는 기분(Feel)과 경제(Economy)의 합성어로, 개인의 감성과 취향이 소비를 주도하는 2026년 핵심 소비 트렌드다. 

 

▲ [사진=한국후지필름]

 

콜라보 패키지는 ▲인스탁스 미니12 x 캐치! 티니핑 ▲인스탁스 미니12 x 가나디 ▲인스탁스 미니12 x 잔망루피 ▲인스탁스 미니12 x 위글위글 등 총 4종이다. 각 패키지는 캐릭터 고유의 개성을 반영한 디자인과 구성품으로 마련했다.

 

먼저 후지필름 공식 온라인 대리점 채널에서 12월 15일 출시한 ‘캐치! 티니핑’ 패키지는 티니핑을 좋아하는 10~20대 키덜트뿐 아니라, 5~10세 어린이까지 폭넓게 고려해 기획됐다. 조작이 간편한 미니12의 특성상 아이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패키지에는 프레임 스티커 10장과 랜덤 스티커 1장이 포함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으로 12월 18일 출시 예정인 ‘가나디’ 패키지는 귀여운 디자인을 선호하는 10대~20대 여성의 취향을 반영한 제품이다. 이번 패키지에는 ‘나 안아..’ ‘듀..’ 밈의 주인공, 엉뚱하지만 사랑스러운 캐릭터 가나디와 콜라보해 최초로 선보이는 가나디 캐릭터 가방과 필름 홀더가 포함돼 귀여움을 두 배 즐길 수 있는 높은 소장 가치를 지녔으며,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한정 수량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 공식 온라인몰 후지필름몰 단독 판매 중인 ‘잔망루피’ 패키지는 인스탁스 미니12 핑크 컬러와 잔망루피 캐릭터가 만나 상큼한 비주얼을 완성했다. 평소 잔망루피 캐릭터의 발랄한 매력을 좋아하는 마니아층에게 매력적인 인스탁스 미니12 카메라가 포함된 패키지부터, 케이스 패키지, 미니필름 20매 · 30매 패키지 총 4종이 한정판 굿즈 패키지로 선보인다.

 

케이스의 경우 기분에 따라 잔망루피 얼굴을 바꿔 낄 수 있는 귀여운 포인트가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후지필름몰에서 단독 판매되며, 12월 한정 구매 고객에게 네이버페이 3천 원권을 제공한다. 더불어, 추첨을 통해 잔망루피 미니12 패키지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후지필름 온·오프라인 대리점 단독 판매중인 ‘위글위글’ 스트랩 패키지는 지난 위글위글 협업에 대한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을 바탕, 두 번째로 진행된 콜라보 상품이다. 위글위글 특유의 유쾌한 감성을 즐기는 20~30대 여성에게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후지필름 공식 대리점 채널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나를 위한 작은 선물부터 가족과 친구를 위한 특별한 선물까지, 다양한 상황에 어울리는 콜라보를 마련했다”며 “감성과 만족을 중시하는 ‘필코노미’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캐릭터와 함께 세대와 취향을 아우르는 선물 경험을 넓히고, 인스탁스만의 감성적인 사진 생활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1위 삼성화재 vs 3위 한화생명’...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TOP10 순위 각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 1위에 삼성화재가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스 등의

2

광동제약, '가네스 듀얼샷'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이 고함량 아르지닌과 글루타치온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이중제형 스틱포 제품 '가네스 듀얼샷'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액상과 정제 2정을 한 포에 구성한 새로운 형태의 이중제형 스틱포 제품으로, 활력·이너뷰티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보다 간편하게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제품

3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광고 캠페인이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디지털 영상(시리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올해 디지털영상 부문에서 대상작으로 선정된 ‘보험 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