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국내유일 WTA 정규 투어 테니스 대회 코리아오픈 19일 개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12-19 14:59:40
  • -
  • +
  • 인쇄
MZ세대 테니스 팬 위해 하나TV 유튜브 콘텐츠, 경품 이벤트 진행
대회 공인구 케이스 재활용 목도리 1111개 제작, 사회 소외계층 전달

국내 유일 WTA 정규 투어대회인 2021 하나은행 코리아오픈 테니스대회가 2년만에 개최된다. 국내외 국적 유명.유망 선수가 참가하는 대회로 MZ세대 테니스 팬을 위한 하나TV 유튜브 콘텐츠와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12월 19일부터 26일까지 총 8일간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공원 실내코트에서 국내 유일의 WTA(Women's Tennis Association) 정규 투어 테니스 대회인 '2021 하나은행 코리아오픈 테니스대회'(코리아오픈)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포스터=하나은행 제공

WTA 정규 투어이자 내셔널 타이틀 대회인 '코리아오픈'은 매년 서울에서 개최되는 국제 여자 프로 테니스 대회로,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2년 만에 개최됐다. 특히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해외 국적 선수들이 참가하는 국내 첫 국제 테니스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국내 유망 선수들을 비롯해 프랑스, 헝가리, 네덜란드, 일본 등 20개국 80명의 선수들이 대회 참여를 확정하며 국내파와 해외파 선수들이 2021년 마지막 WTA 정규 투어 대회 우승컵을 놓고 경쟁한다.

테니스는 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 등으로 MZ세대 사이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다.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대회 기간 중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인 '하나TV'를 통해 MZ세대 테니스 동호인을 대상으로 유튜브 콘텐츠를 방송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한국 여자 테니스 간판스타인 국내 여자 랭킹 1위 한나래 선수와 함께하는 테니스 레슨 콘텐츠 ‘하나원큐 티칭클래스’ 시리즈와 테니스 동호인을 위한 장비 꿀팁 영상 ‘What’s in my bag?’이 있다. 또한, 스포츠 예능 기부 콘텐츠 ‘ESG 샷포러브’ 등이 방송 예정에 있으며 해당 콘텐츠별로 다양한 대회 경품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테니스 저변확대 및 유소년 선수 육성을 위해 다양한 기부 활동도 병행한다. 대회 기간 중 사용되는 공인구 및 기타 장비 등을 수거하여 유소년 연맹 등과 함께 유소년 테니스 클럽 등에 훈련 장비 등을 기증할 예정이다.

또한, 대회 기간 중 선수 기록과 하나TV 콘텐츠 ‘ESG 샷포러브’를 통해 조성되는 특별 기부금을 활용하여 경기 후 버려지는 테니스 공 케이스를 재활용해 사회적 기업에서 제작하는 친환경 업사이클링 목도리 1111개를 제작키로 했다.

이는 연말을 맞아 서울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 및 쪽방촌 등을 중심으로 사회 소외계층 앞 연말 방한 용품 나눔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환경보호와 나눔 활동으로 하나은행의 ESG 경영을 실천하기로 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 공식후원은행 ▲하나원큐 K리그 타이틀스폰서 ▲대전하나시티즌 프로축구단 후원 ▲하나원큐 여자농구단 운영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후원은행 참여 등 대한민국 스포츠와 함께하는 든든한 동반자로 그 역할을 다 하고 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