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셀프견적 가능한 하나원큐 '신차 견적 서비스' 출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12-10 10:03:58
  • -
  • +
  • 인쇄
자동차 금융 플랫폼과 협업 통한 신차 셀프 견적 서비스
중고차 매각 시점 알림, 정보 공유 커뮤니티 운영 제휴 등 다양한 콘텐츠

하나은행이 자동차 금융 플랫폼과 협업을 통해 신차 셀프 견적 서비스를 선보였다. 합리적 자동차 소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서비스로, 기존 방문·전화 상담에 의존했던 신차 구매 절차를 개선했다. 중고차 매각 시점 알림, 정보 공유 커뮤니티 운영 제휴 등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한다.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10일부터 자동차 금융 플랫폼 (주)카동과 업무 제휴를 통해 하나원큐의 ‘신차 견적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오는 10일부터 자동차 금융 플랫폼 (주)카동과 업무 제휴를 통해 하나원큐의 ‘신차 견적 서비스’를 시행 한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신차 견적 서비스’는 합리적 자동차 소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서비스로, 기존 방문·전화 상담에 의존했던 신차 구매 절차를 개선했다. 모바일 앱에서 차종, 옵션에 따른 견적을 간편하게 산출 할 수 있고, 자동차 금융은 물론 세제 혜택, 각종 지원금 제도까지 한번에 확인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손님이 구입한 차량의 잔존가치와 금융 현황을 분석해 최적의 중고차 매각 시점을 알려주는 ‘내차 판매 타이머’ 설정 등 자동차 관련 콘텐츠가 신설되며, ‘신차 꿀팁 게시판’ 운영 제휴로 자동차 출시 정보, 시승 후기, 차량 관리 방법 공유를 위한 비대면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디지털리테일그룹 관계자는 “최근 언택트 생활이 보편화됨에 따라 손님의 편의성 증대와 합리적 자동차 구매 지원을 위해 신차 견적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다양한 생활 밀접 서비스와 협업을 통해 하나원큐가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의 대표 생활금융 플랫폼 하나원큐에서는 ▲개인간 중고차 직거래 장터 ’원더카 직거래’ 운영 ▲합리적 가격의 자동차 정비 멤버십 제휴 ▲비교 견적으로 최고가 내 차 팔기 서비스 시행 등 슬기로운 자동차 생활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새롭게 시행되는 ‘신차 견적 서비스’의 자세한 사항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웰컴저축은행, CCM 인증 획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CCM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3년마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평가는 리더십, CCM 체계, CCM 운영, 성과관리 등 4개 항목을 기준으로 서면 자료와 현

2

영풍·MBK “고려아연, 美 제련소 명분 제3자배정 유증 추진…경영권 방어 의혹”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영풍과 MBK파트너스는 15일 고려아연 경영진이 임시이사회를 열고 ‘미국 제련소 건설을 위한 제3자 배정 유상증자’ 안건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진 것과 관련해, “절차적 정당성이 훼손됐다”며 강하게 반발했다. 영풍 측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고려아연 최대주주인 영풍과 MBK 측 이사들은 회사의 미래를 좌우할 중대한 안건에 대해 사전

3

애큐온저축은행, 생성형 AI 챗봇 고도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애큐온저축은행이 임직원의 정보 접근성 향상과 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해 생성형 AI 기반 챗봇 개발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애큐온저축은행은 2023년 구축한 지식관리시스템(KMS)을 통해 업무 매뉴얼과 사내 문서를 체계화했다고 15일 밝혔다. 다만 키워드 검색 방식의 한계로 필요한 정보를 찾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문맥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