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TR형 해외ETF' 분배형으로 조기 전환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2 15:01:19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총수익형(TR·Total Return) 해외 상장지수펀드(ETF) 2종을 오는 24일부터 분기 단위 분배금 지급형으로 조기 전환한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삼성자산운용의 TR형 해외 ETF 2종인 KODEX 미국S&P500TR과 KODEX 미국나스닥100TR은 24일 상품명에서 ‘TR’표기를 삭제한다.

 

 

또, 올해 4월말 기준으로 첫 분기 분배를 진행해 오는 5월 2영업일인 7일 분배금을 지급한다. 이후 이 상품들은 1월, 4월, 7월, 10월말일을 기준으로 분기 분배를 실시한다.

 

앞서 기획재정부는 ‘2024년 세법개정 후속 시행령 개정안’ 입법 예고 내용을 통해 TR형 해외ETF의 분배 유보 범위를 조정해 이자·배당 소득을 매년 1회 이상 결산·분배하도록 조정하고, 올해 7월 1일부터 발생하는 이자·배당분부터 이를 적용한다고 발표했다.

 

삼성자산운용은 이번 입법 예고 내용에 대한 투자자들의 오해와 불확실성을 조기에 불식시키기 위해 정부 시책에 맞춰 기존 TR형 해외ETF 2종을 신속하게 분기 단위 분배형 상품으로 전환한다고 설명했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기재부의 입법 예고안에 맞춰 기존 배당금 자동 재투자 방식의 해외ETF 2종을 가장 일반적인 구조인 분기 단위 분배형 방식으로 전환한다”며 “상품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기 위해 기존 상품의 TR표기를 삭제하더라도 동일 유형 상품들 중에 가장 낮은 총보수 0.0099%는 그대로 유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스파 효과 통했다”…농심 신라면 광고, 유튜브 조회수 1억 3천만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은 신라면 글로벌 앰배서더로 기용한 그룹 에스파(aespa)와 함께한 신라면 광고의 유튜브 누적 조회수가 1억3000만 회를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이후 약 한 달 만에 거둔 성과로, 농심은 신라면 광고 가운데 역대 최고 조회수 기록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성과는 신라면의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와 에스

2

“딸기폭탄 케이크에 최대 30% 할인까지”…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케이크 프로모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리바게뜨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오는 25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를 대상으로 최대 30%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결제·멤버십 혜택을 결합해 할인 폭을 확대했다. 해피포인트 앱 또는 파리바게뜨 앱을 통해 결제할 경우 최대 8%의 혜택이 제공되며, SK텔레콤·KT·LG유플

3

광동제약, 강남경찰서와 연말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이 연말 음주 빈도 증가에 따른 사회적 문제 예방에 나섰다. 광동제약은 서울강남경찰서와 공동으로 숙취해소제 ‘헛개파워 스틱 젤리’를 연계한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건강한 음주문화, 음주운전은 NO’를 콘셉트로 책임 있는 음주습관 정착과 숙취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